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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스텝710 컴플레인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아직도 이렇게 몰상식하게 장사하는 곳이 있나 해서 몇자 적습니다.
7월1일 금요일에 고투몰에 방문에서 스텝710 이라는 신발가게에서 만원하는 신발을 구매 했습니다.
신발도 마음에 들고 가격도 싸서 올 여름 막 신고 다닐수 있겠다는 마음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신발이 사이즈가 없어서 한 사이즈 큰거는 있다고 해서 편하게 신을려고 구매를 했습니다.
7월3일 일요일에 신발끈이 끈어 졌습니다.
이틀밖에 신지도 못했고 신발을 착용한 시간은 정확히 따지면 하루도 되지가 않습니다.
지하철 타면 4정거장이어서 교환하러 갔습니다. 제가 고투몰에서 신발을 몇번 구매한적이 있는데 신발에 문제가 생기면 다른 가게는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스텝710에서는 수리를 해주겠다는 것입니다 내일 찾으려 오라는 것이었습니다. 지금 만원짜리 신발때문에 제가 내일 다시 와야 하느냐 다른 신발로 교환를 해주면 안되겠는냐 했더니, 만원짜리 신발 팔아서 1,500원 남는다고 하더군요. 신발구매해서 이틀만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교환을 해주어야 되지 않느냐 하니, 신었던 신발이라 교환은 안되고 수리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수리해서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니, 배송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 만원짜리 신발때문에 내가 내일 시간과 교통비를 투자해서 다시 와야 되는거냐 하니, 그러면 집으로 가져다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들 영업시간 끝나고 가야해서 저녁 10시나 11시가 될수 있다고 하고 그리고 자기 차가 외제차라 기름값이 많이 든다고 기름값을 저보고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걸 내가 왜 내야하는지 반문을 했습니다. 신발은 신었던거라 교환도 안된다고 하고,계산대 및에 적혀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이가 없어서, 그 글씨가 눈에 잘 띄지도 않는곳에 붙여놓고 구입하고 3일안에만 교환,환불 가능하다고 적혀 있더군요. 스텝710에서 신발을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이 그 글씨를 몇명이나 보았을지 의심스럽더군요, 본인들은 적어 놓았으니 못본건 손님들 탓이다 이런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환불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직원들이 아무말도 안하더군요. 다른손님들 상대만 하지.
제가 3일후에 갔더라면 아무것도 안된다는 말만 들었을 것으로 추정이 되더라구요.
늦은 시간도 괜찮으니 수리해서 배송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더이상 아무말 안겠다구요
그래서 연락처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점원이 어이가 없다는 듯이 장사하면서 이런일은 처음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도 마찬가지 라고 했습니다. 다른 가게에서는 교환을 해주는데 여기는 왜 안해주는냐 했더니 계속 같은말만 되풀이 하더군요 신었던 거라서 안된다고 그래서 제가 신발은 신고 다니기 위해서 구매를 하는거 아니냐 신어야지 잘못 된것을 알지 안그러면 어떻게 아냐고 했습니다.
너무 괘씸해서 수리해서 배송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점원 핸드폰으로 제 핸드폰에 번호가 찍히게 전화 해달라고 했더니 전화요금 발생이 되니 싫다고 하더니, 문자 보냈다고 확인이나하고 말을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화가 나서 저도 큰소리로 얘기를 했습니다. 보냈으면 보냈다고 말을 했어야 하는거 아니냐며 따졌습니다. 다른 직원이 오더니 손가락을 본인 입술에 대면서 "쉬" 조용히 해달라는 행동을 하더군요 하지만 이미 저는 너무 화가 나서 목소리가 점점 커졌습니다. 갑자기 저한테 그러더군요 나 때문에 기분 나빠서 못하겠다며 만원을 손에 들고 있더군요 그래서 제가 돈을 받으며 나도 기분 나쁘긴 마찬가지다 라고 하며 나왔습니다.
나한테 기름값을 달라고 하지 않나, 핸드폰 번호 찍히게 전화 해달랐더니 전화요금 아까워서 못한다는둥 정말 말도 안되는 말만 하더군요 그러니 제가 화가 안나게 생겼습니까! 만원짜리 신발하나 때문에 정말 이게 무슨일인지 만원짜리 손님한테는 이런식으로 해도 된다고 생각을 하는건지 정말 화가 나서 돌아버리겠더라구요.
겨우 만원짜리 신발 망가졌다고 가게 가서 교환해달라는 제가 이상한건지........
과거에 신발에 문제가 생겨서 바꿔준 매장은 그럼 정신나가서 바꿔준걸까요!
스텝710매장에 패널티라도 발생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의나 경고를 받아서 저와 같은 이런문제가 생겼을때 매장직원들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메뉴얼을 만들지 않겠습니까!
어린학생들, 나이어린친구들은 이런일에 처해지면 아무말도 못하고 매장 직원들이 하라는데로 하겠지요.
정말 너무 비겁하게 장사를 하는것 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스텝710 컴플레인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신주영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6.07.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와 관련하여 소중한 의견 주신 점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하도상가에서 상품 구매 시 판매자가 명시적으로 교환?환불이 불가하다고 표기한 내용을 인지하고 구매한 경우는 교환?환불이 불가하나, 구매 시 특별한 약정이라고 할 수 있는 ‘교환?환불 불가 고지’ 를 받지 못했다면 통상적으로 상품 구입 후 7일 이내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말씀해 주신 바와 같이 상품의 하자가 있다면 당연히 교환?환불이 이루어져야 하며, 일부 불친절한 종업원들의 태도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우리 공단은 해당 민원내용을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 운영주체인 ㈜강남터미널지하쇼핑몰로 통보하여 「스텝710」점포를 대상으로 임차인과 종업원에게 특별교육을 실시하도록 조치하였으며, 차후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점포주에게 당부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 상가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계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신주영 : ☎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 7. 12
서울특별시 시설관리공단
상가운영처장 문 태 영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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