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서울월드컵경기장

전체시설

컨텐츠

새소식

  1. 홈
  2. 참여/알림
  3. 새소식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보도자료] ‘시민도 국가대표처럼!’ 서울월드컵경기장, 4월부터 활짝 열린다.
작성자 송미정 조회수 3462
등록 부서 서울월드컵경기장
등록일 2015/03/30 13:02

- 그라운드체험 ‘잔디야놀자’ 4월6일부터 시작, 상반기 22회 실시
- 4월 10일(금), 11일(토) 이틀간 축구경기 가능 
- 4월을 시작으로 서울월드컵경기장 다양한 시민개방행사 실시 

 

■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오성규 www.sisul.or.kr)이 봄을 맞아 2015년 시민개방행사를 시작한다. 그라운드 체험행사인 ‘잔디야 놀자’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일반시민들이 축구경기를 할 수 있도록 주경기장을 개방한다.

 

■ 이번 개방은 그동안 엘리트축구 선수들을 위한 전용구장으로만 활용되었던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으로 개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행사다.

 

■ ‘잔디야 놀자’는 시민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의 그라운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4월 6일부터 6월말까지 총 22일에 걸쳐 진행된다.

○ 체험코스는 그라운드를 비롯해 서울월드컵경기장내 월드컵기념관, 관람석, 선수대기실 등이며, 입장료는 성인 1인당 1천원이다. 이용가능일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과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yeyak.seoul.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잔디 그라운드 체험행사 일정 보러 가기

 

■ 또한, 서울시설공단은 4월 중 이틀(10일, 11일)간 서울월드컵경기장 주경기장을 축구경기 용도에 한 해 일반 시민들에 개방한다. 서울시설공단은 매월 경기 및 행사 일정을 고려해 5월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방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이용가능 시간은 1회 2시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사용할 수 있으며 대관료는 69만원(평일기준)이다. 대관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yeyak.seoul.go.kr)에서 3.31(화)부터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 축구경기 신청하러 가기

 

■ 서울시설공단 오성규 이사장은 "4월을 시작으로 올 한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단순한 서울의 시설을 관리하는 공공기관에서 벗어나 서울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공단은 지난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누구나 스포츠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적극 개방하고,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한 ‘시민께 드리는 10가지 혁신약속’을 발표한 바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서울월드컵경기장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128-200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