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제안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제안
  4. 시민제안

시민제안절차 및 안내

시민제안절차 및 안내도
  1. 시민제안 안내
  2. 제안절차 평가기준
  3. 포상금등급 및 기준

시민제안 글등록 절차

시민제안 글등록 절차도
  1. 시민제안마당 제안하기 : 글등록
  2. 처리결과 게시판 확인 : 처리내용

제안내용으로 접수되려면

제안범위

  • 제안은 공단의 경영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의견, 공단업무 전반에 대한 제안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것
    • 특허권 등을 취득한 것 또는 제안으로 이미 채택되었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구체적인 개선내용이 없거나 실현이 불가능한 것
    • 내용이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공단에서 시행할 수 없는 것
    • 기타 제안심사위원회 또는 지식관리 주관부서장이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한 것

제안절차와 평가기준

제안절차도
  1. 제안접수
  2. 소관부서 의견수렴
  3. 평가위원회 개최
  4. S~D 등급

* 등급에 따라 소정의 상품권 지급(최고 5만원)

100~90점 : S등급 / 90~80점 : A등급 / 80~70점 : B등급 / 70~60점 : C등급 / 60~50점 : D등급 / 50~0점 : E등급

제안시 등급 결정방식은?

심사위원의 평가점수 중 최고와 최저 각 1개씩을 제외한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

등급결정평가요소 (4요소)

  • 창의성 : 제안에 반영된 독창성 여부
  • 경제성 : 인원 및 예산절감에 대한 기대효과 여부
  • 실용성 : 제안의 시행시 기대되는 실익의 정도
  • 노력도 : 제안 작성에 들인 노력의 정도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36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