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274건, 현재페이지 1/28 page

  • Q.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도 정기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방법 1. 정기권 신청 후 결제화면에서결제수단으로신용카드(체크카드)를 선택합니다. 2. 카드사선택시KB국민카드 를 선택합니다. 3.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세부 내용을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 결제망을 이용하므로 결제시 KB국민카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연동된 카카오뱅크 계좌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02-2290-6449, 2290-6316) [더보기]
  • Q.배출가스 5등급 차량 주차요금 할증에 대해 궁금합니다.
    ○ 배출가스 5등급차량, 기준은 무엇인가요? -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따라 ▶ 휘발유,가스 차량 중1987년 이전 기준 적용 연식으로 질소산화물+탄화수소 1.930g/㎞초과 차량과 ▶경유 차량 중 2002년 7월1일 이전 기준 적용 연식으로 질소산화물+탄화수소 0.463g/㎞ 초과, 미세먼지 0.060g/㎞ 초과 차량이 해당되며,하이브리드 차량도 위의 기준을 초과할 경우5등급차량에포함됩니다. ○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인데 요금 할증을 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저공해 조치(배출가스저감) 장치를 부착하거나, 조치 신청을 한 차량에 한해 50% 요금할증에서 제외됩니다. - ... [더보기]
  • Q.녹색교통지역(한양도성) 내 주차요금 인상에 대해 궁금합니다.
    ○ 요금인상 기준이 무엇인가요? - 녹색교통지역(한양도성) 내 주차장: 전체차량 대상 기존요금의 25% 인상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기존요금에서 50%할증 - 녹색교통지역 외 주차장: 기존요금 그대로 유지, 배출가스 5등급 차량만 50% 할증됩니다. ※주차장별 인상된 주차요금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요금인상은 언제까지 인가요? - 매년 12월~3월에는 인상된 요금이 적용됩니다. (2020년 1월부터 시행) ○ 요금인상, 할증에 대한 법적근거가 있나요? -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의 계절요인, 자동차의 대기오염도 등을 감안해 주차장 요금을 조정할 수 있다.는 별표... [더보기]
  • Q.정기권 대기접수에 대해 궁금합니다.
    ○ 대기접수 순번 부여 방식 1. 선착순 판매 주차장 : 해당 주차장의 정기권 공고매수가 모두 판매된 이후에는 접수 순서대로 대기자 번호를 부여합니다. 2. 추첨제 주차장(구로디지털단지역, 신대방역 주차장) : 매달 23일에 미당첨자 중에서 전산 추첨으로 대기순번자(해당 주차장 정기권 공고매수의 20%)를 추첨합니다. ○ 대기순번자 결제 안내 방식 기존 신청자 중 결제기한(신청 후 익일 23시, 신청일이 말일인 경우 당일 23시) 내 미결제, 결제취소 등의 사유로 잔여 매수가 발생한 경우, 대기순번 접수자에게 결제안내 문자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결제안내 문자를 받으신 후에는 익일 23시까지 공영주... [더보기]
  • Q.결제(계좌이체) 시 공인인증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인터넷 정기권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표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해당 인증서 발급기관(은행 또는 정보인증 등) 사이트를 가셔서 인증서 관리를 통하여, USB로 인증서를 복사하여 해당 USB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결제 2. USB가 없을 경우 첨부된 파일(메뉴얼)을 다운받으셔서 PC설정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 문의사항 : KG 이니시스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4954 [더보기]
  • Q.잘 모르는 지역에서 가까운 대여소를 지도에서 찾고 싶습니다.
    ○ GPS설정 후 홈페이지나 앱에서 대여 대여소 선택대여 지도검색을 누르면 현재 위치와 근처 대여소들이 물방울로 표시됩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한명의 ID로 몇 대의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회원일 경우 한명의 ID로 5대까지의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및 대여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앱 로그인 후 단체권 결제시 대여(단체)를 통해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 https://www.bikeseoul.com/app/use/moveUseMenuRentCpn.do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자전거 주행 중 고장이 난 경우, 처리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 고장난 자전거를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하시고 스마트폰 앱이나 전화로 고장신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파손이 심하여 대여소 반납이 어려운 경우에는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대처방안을 설명해 드립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환불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상품안내 상품안내 구분, 회원제 서비스, 비회원 구분 정기권 일일권(회원) 일일권(비회원) 상품 종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7일권 30일권 180일권 365일권 3,000원 5,000원 15,000원 30,000원 4,000원 7,000원 20,000원 40,000원 1,000원 2,000원 1,000원 2,000원 결제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Discover Pass ... [더보기]
  • Q.저공해스티커 관련 사항이 궁금합니다.
    아래 링크(친환경차 종합정보 지원시스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hybridbonus.or.kr/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