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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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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어린이대공원 풋살장 운영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양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현재 어린이대공원 풋살장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의해보니 1인 업체에게 위탁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 운영 방식이 청렴하지 않다고 판단되어 아래와 같이 문제를 제기합니다.

1. 타 풋살장과 다르게 매월 예약 일정이 비정기적으로 변경되며, 새벽 2시라는 비합리적인 시간에 오픈됩니다.

정확히 새벽 2시가 아닌 2시 4분, 2시 10분 등 매달 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시민들이 예약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 풋살장 예약에 개인과의 추가적인 거래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됩니다.

5vs5 구장 예약 시, 안내 문구를 모두 작성하라는 지침이 있으나, 실제로 문구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아도 예약이 완료된 사례가 많습니다.
특정 시간대에는 문구를 미작성하거나 틀릴 경우, 관리자가 정기적이지 않은 시간에 예약을 취소합니다.
취소 직후 사이트에 접속하면 누군가가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예약을 완료합니다.
문구를 모두 작성하고 대기하고 있지 않았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러한 정황으로 볼 때, 관리자가 개인적으로 비용을 받고 특정인에게 구장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지 의심됩니다.
공공시설은 시민 모두가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운영의 투명성과 청렴성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철저한 확인과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어린이대공원 풋살장 운영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권솔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9.2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풋살장 예약방식 개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유선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재 어린이대공원 풋살장은 민간 위탁업체가 운영 중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20일 전후 익월분 예약을 접수받고 있습니다. 다만, 예약 오픈 시간 등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예약 운영 방식과 관련하여 일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러나 풋살장 위탁업체의 운영방식 전반에 대해 직접 개입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향후, 위탁업체 재선정 시 허가조건 개정을 검토하여 보다 세밀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공원 풋살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권솔님 대리(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9월 29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 성 일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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