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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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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장콜 앱신청관련 건의및 기타민원사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장콜앱이용시 장기간 대기하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비휠체어 이용자인경우 온다바우처앱과 동시신청이 가능해지게 되면 먼저 배차된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 저포함 다른 이용자들 편의성이 좋아질거라봅니다

그리고 온다바우처도 배차신청시 한번불러놓은걸로 계속 이용하게되면 좋을거같습니다. 배차안되면 5분간격으로 재신청해야되고
온다바우처로 배차안되 1시간가량 계속 배차신청해도 대기시간 초기화되어 대기시간 인정이 안되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리고 장콜전화시 편도에서 왕복변경, 왕복에서 왕복관련해서 운전원분과 통화후 동의구하고 목적지변경할때 상담원분들이 다음엔 변경안된다 이번만 해주겠다 등등
불쾌함을 토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변경시 불편해서 그러는건지 이해가 안되는데 왜들 그러시는걸까요?
전에 어떤분은 몇년?월몇일에 안된다고 이야기한 기록이 있다는데
아픈아이 키우며 오늘 하루일도 기억못하는경우도 많은데 그렇게 이야기하는것도 이해가 안되고
무엇보다 변경관련하여 운전원분이 가능하다하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이용자들을 위한 장콜인건지 상담원들을 위한 장콜인건지..올린 내용글이 내용 잘 파악하신후 답변부탁드립니다 .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장콜 앱신청관련 건의및 기타민원사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10.0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콜 접수 관련 건의 등”로 판단됩니다.
먼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인 제안을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제안해주신 사항에 대해 차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바우처택시와 특장차량의 동시 접수 허용 건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 바우처택시와 특장차량 콜을 동시에 접수한 후 먼저 배차된 차량을 이용하는 것은 일시적인 이용자의 편의를 높일 수 있으나, 동시 접수가 허용되어 비휠체어 이용자들이 서로 바우처택시와 특장차량을 동시에 접수할 경우 특장차량과 바우처의 동시 배차 등으로 특장차량의 운영 효율성이 떨어져 결과적으로 장애인의 특장차량 대기시간이 늘어날 수 있고, 특히 이는 특장차량 탑승만 가능한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대기시간을 늘려 불편이 가중될 수 있는 사안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서울시와 공단은 정책적으로 바우처와 특장차량의 동시 접수를 제한하고 있사오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바우처택시 배차 신청 관련 개선 건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앞서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바우처택시는 우리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다만 우리 공단에서는 바우처택시 콜을 접수할 수 있는 접수 플랫폼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민님의 건의사항은 바우처택시 민원담당자(☎02-2133-2387)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적지 변경 및 왕복콜 변경에 관한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사전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하는 콜택시의 운영 특성상 공정한 운영을 위해 원칙적으로 승차 중 목적지 변경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목적지 및 왕복콜로의 변경을 무제한으로 허용할 경우 배차의 공정성이 훼손되고, 대기시간이 증가하여 전체 이용자의 불편을 야기할 수 있는 사항이오니 최초 접수 시 설정한 출발지와 목적지를 변경하는 것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0. 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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