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마음이 따뜻해졌던 서울추모공원
민원분야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11월 14일, 서울추모공원을 방문했던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입니다.제가 서울추모공원에 가기 전 가장 걱정했던 건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화장장이란 시설이 갖고 있는 어두운 이미지보다화장장 설치로 인한 갈등이 아직까지도 남아있는건 아닌가 하는 두려움이었습니다.추모공원에서 설명해주셨던 내용을 조금 인용해보면 1990년대 후반 이후, 화장에 대한 수요와 중요성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반면에화장시설의 갯수는 굉장히 부족했다는 점이었습니다. 화장장의 공급을 위해서는 화장장을 설치해야하는데 장소선택에 있어 지역주민들간의 엄청난 갈등과 맞서게 되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사회현상을 이야기하는 단어 중에 님비라는 말이 있습니다.'Not In My Back Yard' 즉, 내 뒷마당에는 안된다는 이기주의적인 태도를 뜻하고 있죠.분명히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반대를 한다는 그 점 자체가 굉장히 낯설고 안타까웠기 때문에 시설이 완성된 지금까지도 그 갈등의 흔적이 묻어나있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하지만 왠만한 문화센터 이상의 세련된 외관과 내부공간과 시설을가지고 있었으며 이용객들을 최대한 배려하는 듯한 세심함에 내심 감동을 했습니다.제가 추모공원의 이용객은 아니었지만 단순한 답사를 온 학생들에게도 상당히 다양한 이야기들과인식을 벗어나게 해주신 설명과 시설물들을 보여주시고 저희의 전공에 맞게끔 조경과 식재에 대한 언급도 굉장히 많이 해주신 것에서 이용객들에게는 더욱 많은 친절을 베푸셨으리라 생각했습니다.서울추모공원은 그런 편견을 한꺼풀 벗어나게 해준 굉장히 좋은 사례라 생각합니다.민병찬원장님, 류성진과장님, 송형인 감독님, 조상혁주임님 감사합니다.추모공원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을 위한 장소였습니다.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