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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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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객 응대 기본도 안되어 있는 직원에 대한 교육 요청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매일 출퇴근시 구로디지털단지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고객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주차하고 지하철을 이용한지도 2년이 넘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차가 저공해3종이라 항상 요금 계산을 위해 호출을 해서
요금할인을 요청하여 계산하였습니다. 물론 저공해할인과 환승할인을
적용받기위해 동시에 말해야 하는것도 알고 있구요~~몇번을 잘못 정산
하여 환급받은 적도 있습니다. 2년 동안 이용하면서 여러가지 경우도 다
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오늘(4월1일 20시40분경) 아주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할인을 받기 위해 호출을 눌렀습니다 그런데
호출벨이 종료될때까지고 받지않으시더군요. 그러고 나니 화면에
호출내역이 저장됐다고 문구가 나오구요 그런다음 제가 호출벨을
다시 누를려는 순간 근무자가 받더니 다짜고짜 호출벨 계속 누르지
말라고 짜증을 내더군요~~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호출을 늦게
받은 분이 누군데 저한테 짜증을 내나요~ 호출을 늦게받았으면
먼저 늦게 받아죄송하다고 해야 하지않나요? 아니 그것도 바라지
않습니다. 그냥 평소처럼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했으면 저도 전혀
이상한점 못느꼈을 겁니다. 생각해보세요^ 호출이 끝날때까지
받지않았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연결이 끊어 졌다는 멘트 나왔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호출번호를 다시 누를까요 말까요? 제기억에 누를려는
찰라에 연결이되어 안눌렸다고 생각하는데 근무자께서 눌렸다고
하니 제가 착각했을수 있습니다. 제가 눌렀다고 쳐도 처음과 합쳐서
2번입니다. 제가 근무자의 짜증을 들을 만큼 호출벨을누른건가요?
호출벨은 근무자가 연결되는 말든 1번만누르고 무조건 기다려야
하나요? 안내문에는 호출을 한번만 누르고 기다려라~ 두번누르면
근무자가 짜증낸다고안내되어있나요? 정확한 해명 부탁드립니다

고객서비스 헌장에 전화응대가 있던대요~~3번만에 받으라고
되어 있습니다~~그 근무자는 서비스 교육 안받나요?

일단 각설하고 제가 요청드립니다
첫째. cctv 분석하셔서 제 행동에서 대해서뭐가 문제인지 설명
하세요
들째. 왜 무슨이유로 호출을 늦게 받은건지 설명하세요~
세째. 해당근무자는 최근언제 서비스관련 교육을 이수했는지
정확한일자를 말씀해주세요
넷째. 만일 근무자 과실이라면 언제 해당근무자를 서비스교육
시키겠다는 교육 일자가명시된 결재서류를 보여주세요

이상입니다 .
해당근무자의 이름은 ?P히지 않겠습니다 오늘 20시40분에 ㅊ
출차관련 사건을 그때 근무자에게 확인해보면 어떻게 된건지
알수있습니다~ 조속한 처리와 답변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객 응대 기본도 안되어 있는 직원에 대한 교육 요청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용한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04.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시민님께서 제기하신 민원내용과 당일 근무자의 진술을 확인한 결과, 당시 근무자는 호출 응대를 위하여 수화기를 드는 순간 전화가 끊어졌고, 이에 근무자는 시민님과 통화하기 위해 구로디지털단지 주차장을 호출하였으나, 전화가 연결되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에 당시 근무자는 시민님께서 호출버튼을 연속해서 눌러 통화가 연결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였고, 다시 연결된 응대 통화과정에서 시민님의 기분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하여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주차장은 자동화정산 주차장으로, 야간에는 주차장 현장에 근무자가 없어 통합센터에서 원격으로 상황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원격통제의 미흡함으로 인해 시민님께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공단에서는 해당 근무자에 대한 경위서를 수리하고 엄중 경고하였으며,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단은 통합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시민 친절교육을 수시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에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만큼 앞으로 유사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님께서 2014.4.3(목) 오전 공단 담당자에게 추가로 말씀하신 당일 CCTV영상에 대한 확인은 조속한 시일 내에 조치하여 유선으로 별도로 회신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공단 담당자(☎02-2290-6169, 김용한)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4월 3일
교통시설운영처장
홍 종 명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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