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24건, 현재페이지 1/3 page

  • Q.잘 모르는 지역에서 가까운 대여소를 지도에서 찾고 싶습니다.
    ○ GPS설정 후 홈페이지나 앱에서 대여 대여소 선택대여 지도검색을 누르면 현재 위치와 근처 대여소들이 물방울로 표시됩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한명의 ID로 몇 대의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회원일 경우 한명의 ID로 5대까지의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및 대여신청은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앱 로그인 후 단체권 결제시 대여(단체)를 통해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 https://www.bikeseoul.com/app/use/moveUseMenuRentCpn.do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자전거 주행 중 고장이 난 경우, 처리절차를 알고 싶습니다.
    ○ 고장난 자전거를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하시고 스마트폰 앱이나 전화로 고장신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파손이 심하여 대여소 반납이 어려운 경우에는 콜센터에 전화하시면 대처방안을 설명해 드립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환불 방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상품안내 상품안내 구분, 회원제 서비스, 비회원 구분 정기권 일일권(회원) 일일권(비회원) 상품 종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일반권 (60분) 프리미엄권 (120분) 7일권 30일권 180일권 365일권 3,000원 5,000원 15,000원 30,000원 4,000원 7,000원 20,000원 40,000원 1,000원 2,000원 1,000원 2,000원 결제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 휴대폰,신용카드,PAYCO, 카카오페이,Discover Pass ... [더보기]
  • Q.대여소에 빈 거치대가 없을 경우, 반납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대여소의 거치대에 자전거가 모두 거치되어 있어 반납할 거치대가 없는 경우에는 이미 거치되어 있는 자전거의 왼쪽 보조 잠금장치를 빼어 반납하고자 하는 자전거의 우측 잠금장치 홈에 삽입하면 반납처리가 완료 됩니다. - 연결반납 안내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qRNwXXMcYT0feature=youtu.be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단말기의 용도와 기능이 궁금합니다.
    ○ 자전거에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는 단말기는 자전거 대여와 반납 절차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전자장치입니다 . 단말기의 홈 버튼을 누르면 대여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음성과 화면으로 안내되는 내용에 따라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단말기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전거 잠금 /해제 : 거치대 연결장치가 단말기 홈에 삽입되면 자동으로 잠기고 대여절차가 완료되면 잠금을 해제합니다 . 2. 음성 /이미지 안내 : 음성과 이미지를 통해 필요한 절차를 안내합니다. 3. 터치스크린 : 터치스크린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단말기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카드 인식 : 대여시 회원카드를 인식하고 ... [더보기]
  • Q.대여소는 무엇이며, 설치된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 대여소는 안내판과 거치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전거를 대여하고 반납하는 장소입니다. 대여소 위치 및 실시간 현황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이트 : https://www.bikeseoul.com/app/station/moveStationRealtimeStatus.do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정기권을 구입한 회원에게도 추가과금이 부과되는지 궁금합니다.
    ○ 정기권을 구매한 회원이라 하더라도 대여 후 반납없이 기본이용시간을 초과하여 자전거를 이용하시면 추가과금이 부과됩니다. 추가과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꼭 기본이용시간내에 반납하시고 재 대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추가과금은 무엇인지, 결제는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서울자전거 따릉이는 공공시설물로 한 개인의 독점적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일정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반납하고 재 대여해야 합니다. 만약 지정된 시간을 초과하여 자전거를 이용하면 초과 이용시간에 따른 요금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추가과금은 이미 등록된 결제수단이나 휴대폰 소액결제로 자동 부과됩니다. 추가과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꼭 이용시간내에 반납하시고 재 대여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 Q.공공자전거 이용권 결제수단을 알고 싶습니다.
    ○ 일일권부터 연간권까지 다양한 이용권을 구매하여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소액결제),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결제방법 참고 : https://www.bikeseoul.com/app/use/moveUseMenuPayAcc.do ○ 연락처 : 공공자전거 상황실(☎1599-0120)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