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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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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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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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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팔각당 카페 카드 취소 관련 부당행위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조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어린이대공원을 관리하시는 서울시설공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아래 내용의 민원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키즈카페 이용시 10%할인을 적용해준다는 해당 업체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유도합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할인 적용 없이 주문하는 경우 해당 업체인 '구미산업개발 어린이대공워놀이동산지점' 측에서는

취소후 재결제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해줍니다.

서비스를 제공 받기 전 요청이었음에도 원칙적 불가라는 답변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어린이대공원 임에도 불법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기본법 및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을 위법하는

위탁업체인 구미산업개발에서 조직적으로 이런 행위를 보인다면

계약 해지 등을 통해 올바른 거래 관행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팔각당 카페 카드 취소 관련 부당행위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권솔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8.1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접수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팔각당 카페 결제불편 개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어린이대공원 팔각당 카페 이용 중 직원의 태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해당 건에 대해서는 즉시 운영업체에 전달하여 엄중히 주의조치를 하였으며, 앞으로 친절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여 응대 품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결제시 할인 관련 절차도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사전 안내 강화 및 안내문구 게시 등 조치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셔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보다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권솔님 대리(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5년 8월 11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손성일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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