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팔각당 카페 카드 취소 관련 부당행위 | ||
---|---|---|---|
민원분야 | 어린이대공원 | 작성자 | 조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어린이대공원을 관리하시는 서울시설공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아래 내용의 민원이 있어 말씀드립니다. 키즈카페 이용시 10%할인을 적용해준다는 해당 업체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유도합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할인 적용 없이 주문하는 경우 해당 업체인 '구미산업개발 어린이대공워놀이동산지점' 측에서는 취소후 재결제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해줍니다. 서비스를 제공 받기 전 요청이었음에도 원칙적 불가라는 답변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서울시 산하 서울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어린이대공원 임에도 불법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비자기본법 및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을 위법하는 위탁업체인 구미산업개발에서 조직적으로 이런 행위를 보인다면 계약 해지 등을 통해 올바른 거래 관행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
제목 | [RE]팔각당 카페 카드 취소 관련 부당행위 | ||
---|---|---|---|
처리부서 | 서울어린이대공원 | 처리담당자 | 권솔님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08.11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접수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팔각당 카페 결제불편 개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어린이대공원 팔각당 카페 이용 중 직원의 태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해당 건에 대해서는 즉시 운영업체에 전달하여 엄중히 주의조치를 하였으며, 앞으로 친절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여 응대 품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결제시 할인 관련 절차도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사전 안내 강화 및 안내문구 게시 등 조치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셔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보다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권솔님 대리(02-450-9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5년 8월 11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손성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