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남산1호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관련 문의드립니다
민원분야 혼잡통행료징수 작성자 조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출퇴근길 남산 1호터널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사전등록을 해놓아 자동결제를 세팅해놨습니다.

오늘(6월 11일)은 차량 내에 세 명 이상이 탑승한 상태에서 혼잡통행료 면제 대상이었고, 징수원 또한 이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전등록 자동결제 시스템을 통해 카드에서 통행료가 결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선 유선상으로 연락드려 환불은 요청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와 같은 상황이 과거에도 발생해 환불을 받은 적이 있으며,
같은 일이 반복되는 것은 시스템 또는 내부 매뉴얼상 명백한 문제로 판단됩니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징수원의 면제 확인과 자동결제 시스템 간 연동 문제 개선
2. 면제 대상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결제가 발생하는 시스템 구조 보완
3. 현장 직원 대상의 교육 및 절차 매뉴얼 정비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만큼, 단순한 오류가 아닌 내부 시스템과 운영 방식 전반에 대한 점검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부서의 검토 및 개선 계획에 대한 회신을 요청드립니다.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