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목 | 남산1호터널 혼잡통행료 징수 관련 문의드립니다 | ||
---|---|---|---|
민원분야 | 혼잡통행료징수 | 작성자 | 조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세요, 출퇴근길 남산 1호터널을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있어서 사전등록을 해놓아 자동결제를 세팅해놨습니다.
오늘(6월 11일)은 차량 내에 세 명 이상이 탑승한 상태에서 혼잡통행료 면제 대상이었고, 징수원 또한 이를 확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전등록 자동결제 시스템을 통해 카드에서 통행료가 결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선 유선상으로 연락드려 환불은 요청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와 같은 상황이 과거에도 발생해 환불을 받은 적이 있으며, 같은 일이 반복되는 것은 시스템 또는 내부 매뉴얼상 명백한 문제로 판단됩니다.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은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징수원의 면제 확인과 자동결제 시스템 간 연동 문제 개선 2. 면제 대상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결제가 발생하는 시스템 구조 보완 3. 현장 직원 대상의 교육 및 절차 매뉴얼 정비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만큼, 단순한 오류가 아닌 내부 시스템과 운영 방식 전반에 대한 점검 및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부서의 검토 및 개선 계획에 대한 회신을 요청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