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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고투몰 전용 봉투 품질 저하 및 강제 사용 규정 개선 요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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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지하도상가 | 작성자 | 김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 | 공개(Y/N) | |
내용 |
<< 고투몰 전용 봉투 품질 저하 및 강제 사용 규정 개선 요청>>
안녕하세요. 저는 고투몰 상가에서 일하는 알바생입니다. 현재 고투몰에서는 상가 운영 규정에 따라 ‘고투몰 전용 봉투’를 의무적으로 구입하여 손님께 제공해야 합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이 전용 봉투의 품질이 눈에 띄게 저하되었습니다. 봉투가 지나치게 얇아 내용물이 비쳐 보이거나, 물건을 담는 도중 쉽게 찢어지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상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상가의 이미지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투몰 측은 외부에서 구입한 다른 봉투를 사용할 경우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고지하고 있습니다. 품질 개선 없이 전용 봉투 사용을 강제하고,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은 매우 부당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1. 고투몰 전용 봉투의 품질을 상향 조정해주십시오. 2. 품질 개선이 어려울 경우, 상인들에게 외부 봉투 사용을 허용해주십시오. 3. 상인의 선택권을 보장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과태료를 부과하는 규정을 재검토해주십시오. 상가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품질 좋은 봉투 제공과 합리적인 규정이 필요합니다. 서울시의 관심과 빠른 개선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목 | [RE] 고투몰 전용 봉투 품질 저하 및 강제 사용 규정 개선 요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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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상가운영처 | 처리담당자 | 정명옥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04.30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A202504-0100)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은 고투몰 전용봉투 품질저하 및 강제사용 규정에 대해 개선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상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봉투 품질저하에 관한 불편사항을 수탁법인인 ㈜고투몰에 문의하여 확인한 결과, 봉투 제작기기 고장으로 인해 일정 물량이 얇게 나갔으나 현재는 해당 봉투가 다시 두껍게 조치되었다고 전달받았습니다. 아울러 고투몰 전용봉투 사용은 상가 홍보 및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여 ㈜고투몰 상가관리규정에 따라 운영하고 있는 사항으로, 사용규정 개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서는 수탁법인 ㈜고투몰(02-535-8182) 측에 직접 문의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민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 (정용재,☎2290-6529)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5. 04. 30.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 병 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