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계량ㄱ 교체 건의
민원분야 상수도지원 작성자 하OO
답변관련 해당없음,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상기 개인주택입니다

계량기가 재래식이어서 조정할때 마다 매우 번거롭습니다.

전자식으로 개량하는 사업이 있다고 해서 건의 드립니다.

개량기가 깊이 뭍혀있어서 더욱 관리가 힘듭니다.

매번 수도 검침도 어렵습니다.

부탁합니다. 가능한 빠른 조치 건의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계량ㄱ 교체 건의
처리부서 상수도지원처 처리담당자 신하영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3.0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서울시설공단 상수도지원처에서는 서울시 수도계량기 검침, 교체 및 수도요금 고지서 송달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기존 기계식 계량기로 인한 불편사안으로 판단됩니다.
우리 공단은 市 사업 중 일환으로 스마트(전자식) 계량기 교체 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3월 4일(화) 오전에 우리 공단 계량기 교체 직원이 시민님과 유선통화 후 수용가를 방문하여 해당 계량기를 전자식으로 교체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시민님이 市 중부수도사업소(현장민원과)에서 유선통화로 안내받으신 내용과 같이 향후 단말기(통신장비)를 해당 계량기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박현욱 선임, 02-2290-7903)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항상 시민님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상수도지원처장 김용한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