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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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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출근시간대 환승주차장 공사 무슨 의도입니까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금일(4월19일) 오전 7시30분에서 9시 사이 구파발 공영주차장 진입로에서 캐노피 공사가 진행됐습니다.

두 곳의 입구 중 한 곳을 완전차단했고, 평소대로 출근길 환승주차장을 이용하려 했던 저는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구파발공영주차장은 환승주차장으로 출근시간 및 퇴근시간에 교통량이 급증하고, 이는 공단의 데이터로도 충분히 확인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왜 출근시간대에 입구를 차단할 필요가 있는 공사를 굳이 진행했나요?

출근길 시민들에게 피해를 끼치려는 고의가 아니라면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출근시간대 공사 누가 결정했는지 밝혀주시고, 사과하시고, 재발 방지 대책 세우셔서 공지해주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출근시간대 환승주차장 공사 무슨 의도입니까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4.22
내용 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구파발역 공영주차장 출근시간대 공사로 인한 이용불편” 지적 민원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당 공사는 주차장 부출입구 캐노피의 보수를 위해 당초 계획된 공사내용을 시행하였습니다. 주차장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시간을 단축하여 시행하고, 주차장 내 엘리베이터 등 주요 시민이동 동선 상 안내문을 사전 게시하여 이용불편을 방지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공사진행 과정을 현장 점검한 결과,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시행된 공사를 현장근무자가 적절하게 감독하지 못하였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현장 근무자의 부적절한 현장관리 책임을 문책하고 재발방지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시민안내문의 게시장소가 쉽게 인지하기 어려운 곳에 게시된 점 역시 지적하고 향후에는 주차장 보수 공사 등에 따른 이용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문자 발송 및 현수막 게시 등으로 사전 안내절차를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수 시민이 이용하는 출퇴근 시간대에는 공사일정을 조정하여 시민불편을 사전에 차단 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향후에는 지적하신 불편경험과 같은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현장관리를 세심하게 살피고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담당자(최우철 과장, 02-2290-6424)에게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2024.04.22.
주차시설운영처장 박범상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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