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 잠금장치가 제대로 잠기지 않은 경우
2) 간헐적 시스템(통신) 오류
3) 단말기 장애 발생 등으로 자전거가 완전히 반납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1) 자전거 반납시 잠금장치를 끝까지 당겨서 잠가주시고 자전거를 반납한 후 반드시 반납완료 알림(따릉이 앱 내 알림, 알림톡, 문자 등)까지 확인 후 이동해주세요.
2) 기다려도 반납알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따릉이 콜센터(1599-0120)로 꼭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따릉이 콜센터로 연락이 어려운 경우, 반납장소 및 반납일시를 시민의견 수렴 게시판(문의/FAQ)에 글을 남겨주...
[더보기]
○ 따릉이를 대여하신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따릉이 대여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 따릉이를 대여소 거치대에 거치한 후, 뒷바퀴 부분의 잠금장치를 당겨서 잠급니다.
- 반드시 자전거 반납알림(따릉이 앱 내 알림, 알림톡, 문자 등)을 통해서 반납완료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반납알림이 오지 않은 경우 정상 반납이 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콜센터(1599-012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반납 거치대가 모두 차있을 경우 최대한 거치대에 가까이 스탠드를 세우고 반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납시 점자블록을 침범하거나 보행자를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더보기]
※ 이전에 QR형 따릉이 대여가 지속적으로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특정 자전거의 대여가 안 될 경우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 따릉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 사용을 마치신 후에 꼭 앱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1. 앱이 현재기준 최신 버전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 계속해서 대여가 실패한다면 앱을 삭제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앱 위치정보 및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설정 개인정보보호 Bluetooth , 위치정보
- 위치정보, 블루투스가 설정되어 있어도, 설정...
[더보기]
※ 이전에 QR형 따릉이 대여가 지속적으로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특정 자전거의 대여가 안 될 경우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 따릉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 사용을 마치신 후에 꼭 앱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1. 앱이 현재기준 최신 버전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 계속해서 대여가 실패한다면 앱을 삭제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GPS 및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설정 애플리케이션 따릉이 권한 에서 위치, 카메라, 저장공간, 근처기기 액세스 권한이 활성화 ...
[더보기]
○ 자전거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은 일일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 이용권 구매 후 대여 가능)
○ 따릉이 앱에서 대여하기를 누르고 단말기 QR코드를 스캔합니다.
* QR코드가 스캔되지 않을 때는, 자전거 우측 페달 옆의 자전거 번호 5자리를 입력해주세요.
○ 잠금장치가 자동으로 열리면 자전거 대여가 완료됩니다.
※ 핸드폰의 블루투스 및 GPS 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 따릉이 외 다른 무선기기(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페어링 시에는 자전거 대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대여하기를 누른 후에화면이 까맣게 변하고 QR코드가 스캔되지 않...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