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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판은 주요활동(윤리경영) 게시판 입니다. [2024년 청렴해피콜 운영결과 공유] 게시글 내용 입니다.(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부서, 등록일 , 게시글 내용 등을 안내)
2024년 청렴해피콜 운영결과 공유
작성자 감사실 조회수 145
등록 부서 감사
등록일 2025/02/04 16:29
첨부

pdf 2024년_청렴해피콜_운영결과.pdf(7,864KB)

 

  안녕하세요. 서울시설공단입니다. 

  

  2024년 청렴해피콜 운영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유해드리오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더 개선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프링 노트 배경 위에 '서울시설공단 청렴해피콜 운영 결과'라는 제목이 크게 표시된 인포그래픽. 상단 중앙에는 서울시설공단 로고와 말풍선 아이콘이 있고, 하단에는 공단 마스코트 캐릭터와 고척스카이돔, 서울월드컵경기장, 어린이대공원 동물 그림이 있으며, '운영기간: 2024. 1. 1. ~ 12. 31. (총 1,837명 응답)'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섹션: 계약 업체 76명의 의견 '계약 업체 76명의 의견을 모아 공단과의 업무 처리 과정 중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우셨나요?' 라는 질문과 함께 '계약업체 해피콜 응답결과 : 총 76건 응답(총 발송건수 756건, 응답률 10.1%)'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만족도 막대그래프가 있으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담당자 친절 응대: 37% 신속한 업무처리 (대금 지급 및 준공검사 등): 32% 업무(행정) 절차: 21% 나라장터 시스템: 8% 계약체결 단계별 안내: 3% 오른쪽에는 순위와 '계약업체 주요 주관식 응답 내용'이 있습니다: 1위: 담당자의 친절한 응대 (37%) 2위: 신속한 업무처리 (32%) 3위: 업무(행정) 절차 (21%) 4위: 나라장터 시스템 활성화 (8%) 5위: 입찰 이후, 계약 체결 단계별 안내 (3%) (도로환경처) 업무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추모시설운영처)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가 진행되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공사 도면 상이함에도 현장 협의를 통해 공사 진행의 지장이 없도록 처리해주었습니다. (월드컵경기장) 구매 후 준공검사부터 대금 지급까지 신속하고 문제없이 진행되었습니다. (도로시설처) 담당자가 업무처리에 계획적이며, 진취적입니다. *이 외, 담당자의 친절한 응대에 대한 주관식 응답 의견 20건 두 번째 섹션: 대관 이용 시민 1,753명의 의견 '대관 이용 시민 1,753명의 의견을 모아 공단과의 업무 처리 과정 중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우셨나요?' 라는 질문과 함께 '시설대관 해피콜 응답결과 : 총 1,753건 응답(총 발송건수 12,533건, 응답률 14.0%)'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만족도 막대그래프가 있으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관 공지에 대한 안내: 28% 대관예약 등 절차: 26% 시설물 관리: 24% 담당자의 적극적 자세 및 정신: 13% 대관료 활용 및 정산: 7% *시설대관 주요 응답 표본 : 월드컵경기장(풋살구장, 축구장, 장충 등), 고척돔경기장(수영장, 체력단련장, 풋살구장), 어린이대공원(잔디구장), 청계천관리처(청계광장),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 등 오른쪽에는 순위와 '대관시설 주요 주관식 응답 내용'이 있습니다: 1위: 대관 공지에 대한 안내 (28%) 2위: 대관예약 등 절차 (26%) 3위: 시설물 관리 (24%) 4위: 담당자의 적극적인 자세 (13%) 5위: 대관료(수강료) 환불 및 정산 (7%) (글로벌센터) 담당자가 친절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응대합니다. (어린이대공원) 누구나 이용가능한 투명한 예약절차가 우수합니다. (청계광장) 주변 상권에 대한 조언, 주차 방법 등의 세심한 설명 (돔 축구장) 부정 예약 방지를 위한 관리가 우수합니다. (장충체육관) 이용 중 불편사항이 있어 문의했는데 전화까지 주시면서 해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드컵 풋살구장) 월 단위 예약으로 변경되어 만족합니다. 세 번째 섹션: 입점업체 대표 8명의 의견 '입점업체 대표 8명의 의견을 모아 공단과의 업무 처리 과정 중 어떤 점이 가장 만족스러우셨나요?' 라는 질문과 함께 '입점업체 해피콜 응답결과 : 총 8건 응답(총 발송건수 159건, 응답률 5.0%)'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단의 주요 입점업체 : DDP 패션몰, 훈련원공원, 동구로 주차장, 어린이대공원 등 왼쪽에는 원형 그래프와 항목이 있습니다: 입점 관련 정보의 접근성: 29% (공동 1위) 담당자의 적극적인 자세: 29% (공동 1위) 시설물 관리: 29% (공동 1위) 상가활성화 노력: 14% (2위) 오른쪽에는 순위와 '입점업체 주요 주관식 응답 내용'이 있습니다: 공동 1위: 입점 관련 정보의 접근성 (29%) 공동 1위: 담당자의 적극적인 자세 (29%) 공동 1위: 시설물 관리 (29%) 2위: 상가 활성화 노력 (14%) (DDP 패션몰) 공정하게 진행되는 점이 좋았습니다. (동구로 주차장) 담당자가 너무 친절합니다. (훈련원) 1층에서 입점 문의 행사로 정보를 얻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계약 갱신과 관련하여 진행과정을 담당자가 사전에 설명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입점 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책 지원 등이 미흡합니다. 네 번째 섹션: DDP 패션몰(입점업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세 가지 개선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찾아오고 싶고 활력 넘치는 '소원도' 조성: 옷 가게 내부 사진과 함께 '(24. 8월~) 소원도 조성을 통해 매출 증대 및 활력있는 DDP패션몰 공간 조성. *입점상인 FGI 인터뷰 및 매장별 콘셉트 조사실시' 입점상인 대상 맞춤형 교육 제공: 교육 프로그램 다이어그램 (디지털 마케팅 교육, SNS 마케팅, 숏폼 제작, 챗 GPT 활용법,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 방송 시나리오 구성 등, 중국어 기초 회화, 영업시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 기초 회화, 인스타그램 활용법, 마케팅 노하우 등)과 함께 '(24. 9월~) DDP패션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입점상인 대상 맞춤형 교육 실시' 정부지원사업 1:1 컨설팅 진행: 회의 사진과 함께 '(24. 12월) 입점상인 대상 정부지원사업 참여 안내를 위한 컨설팅 진행' 하단에는 '*DDP패션몰은 입점상인 대상 FGI 인터뷰 및 교육 선호도 조사 등 의견 수렴을 통해 입점상인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다섯 번째 섹션: DDP 패션몰(입점업체) 프로모션 행사 진행 'DDP 패션몰 활성화를 위한 총 4회의 프로모션 진행!'이라는 부제목 아래 4계절 프로모션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름 프로모션 행사 (7월 8일 ~ 11일): 라이브 방송 사진과 함께 'DDP패션몰 여름상품 할인 매대 행사 및 라이브 방송 진행. *행사 참여 인원 : 총 1,200명' 초가을 프로모션 행사 (9월 2일 ~ 5일): 팝콘 판매 사진과 함께 'DDP패션몰 제품구매 고객 대상 팝콘, 생필품 가방 제공. *행사 참여 인원 : 총 1,000명' 가을 프로모션 행사 (9월 30일 ~ 10월 3일): '가을맞이 DDP패션몰 프로모션' 포스터와 함께 'DDP패션몰 가을 신상품 판매 및 행사장 내 해치탈과 사진 촬영. *행사 참여 인원 : 총 2,000명' 겨울 프로모션 행사 (12월 2일 ~ 3일 / 9일 ~ 10일): '따끈따끈 군고구마' 캐릭터 광고와 함께 'DDP패션몰 제품 구매 고객 대상 구매 금액별 사은품 제공. *행사 참여 인원 : 총 1,200명' 하단에는 '*DDP패션몰 프로모션 행사는 DDP패션몰 상인협의회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 유관기관 협조(서울시 중구 바이어라운지, 브랜드 담당자 등)'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섯 번째 섹션: 월드컵경기장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세 가지 개선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월드컵경기장 안내 시스템 인프라 개선: 경기장 외부 바닥 유도선 사진과 함께 'QR 코드 및 컬러 바닥 유도선 개선을 통해 월드컵경기장 시설별 위치 안내' 월드컵경기장 풋살구장 C면 잔디 교체: 잔디 교체된 풋살구장 사진과 함께 '풋살구장 C면 잔디 교체 완료. *풋살구장 A, B면 잔디 보수 공사 예정' 공공예약시스템 안내 팝업창 개선: '결제취소 실패 관련 안내' 팝업창 예시와 함께 '한 눈에 필요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공공예약시스템 안내 팝업창 개선' 하단에는 확성기 아이콘과 함께 '*현재 풋살구장 A,B면 잔디가 고르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2025년 3월 보수가 예정되어있습니다. 단, 공사 일정 변동될 수 있으며 공사 일정이 변동될 경우 재공지 드릴 예정입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곱 번째 섹션: 고척돔경기장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세 가지 개선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이 친절했으면 좋겠어요!: 직원 CS 교육 사진과 함께 '직원 불친절 등 직원 업무 태도 개선을 위한 돔경기장 전 직원 대상 CS 교육 실시' 주요 민원에 대한 안내문 부착 및 정비: '안내사항. 핸드폰, 카메라 등 사진·동영상 불법촬영 금지' 안내문 예시와 함께 '시민 주요 요청사항(안내문 부착 등) 따른 주요 민원에 대한 안내체계 개선' 고척 체육센터 바닥 색깔 유도선 설치: 바닥 유도선 설치 전후 비교 사진과 함께 '바닥 색깔 유도선 설치를 통해 안내데스크 혼선방지 및 이용 환경 개선' 하단에는 '그 외, 비매너 행위에 대한 조치사항으로 안내문을 통해 지속안내 하고 있으며, 비매너 행위 자제를 위한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비매너 행위(체력단련장 기구 장기 점용, 안내사항 미이행, 타인을 배려하지 않은 장시간 샤워 등)'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덟 번째 섹션: 청계천관리처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세 가지 개선 사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용시민 편의 증진 위한 청계천 조류 안내판 설치: 오리 안내판 사진들과 함께 '(24. 4월) 청계천 내 시민 다중 이용 지역 중 조류 자주 출현지점에 안내판 설치' 청계천 매력 코스모스 꽃길 조성: 코스모스 꽃길 사진과 함께 '(24. 7월 ~ 8월) 시민 산책로 내 코스모스 꽃길 조성 *공단 직원 180명 참여' 청계천 내 동물동반 시범 운영 실시: '청계천 동물동반 출입 시범 운영 알림' 안내문 사진과 함께 '청계천 내 반려견 동반출입 요청 ☞ 청계천(일부 구간) 동물동반 출입 시범 운영 실시' 하단에는 확성기 아이콘과 함께 '그 외, 청계천관리처에서 대관 운영하는 시설물(청계광장, 광교갤러리 전시공간 등)에 대한 해피콜 운영 결과 응답의견 총 20건 중 20건 모두 '만족합니다' 의견이 응답됨. (특히, 담당자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등 태도에 대해 만족)'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홉 번째 섹션: 시민 의견에 대한 검토결과 및 안내사항 - 고척돔 생활체육시설 Q&A 형식으로 네 가지 질문과 답변이 있습니다: Q1. 돔경기장 수영장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해주세요. A. 강사를 확충하여 성인 초급·중급반 18시 강습을 신설하였습니다. Q2. 개인사정 취소 시 환불수수료를 왜 내야 하나요? A. 市 조례에 따라 공공예약시스템 등 정당한 절차에 따른 환불 사항 외 개인사정으로 인한 취소 시 환불 수수료 부과 Q3. 돔경기장 시설물을 더 깨끗하게 이용하고싶어요. A. (실외 체육시설) 가장 민원이 많은 휴일 익일 부서 전 직원이 투입되어 청소 실시 (실내 체육시설) 업체 주관 약품 처리하여 청소 실시 Q4. 수영장 사물함 내 오리발 보관하게 해주세요. A. 사물함 내 오리발 보관 허용 시 오리발 사용 후 물기로 곰팡이, 벌레 등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열 번째 섹션: 시민 의견에 대한 검토결과 및 안내사항 - 고척돔 생활체육시설 (계속) 네 가지 추가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고척돔 수영장 설계 구조상 샤워시설 공간 확장은 현재 물리적으로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시민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돔 수영장에서는 샤워실 혼잡도 완화 위한 '샤워시간 5분 준수 요청'에 대한 안내방송 시행 중입니다. (샤워기 그림과 X 표시) 샤워기 수압, 수온은 개인 선호도에 따라 상이하여 타 수영장 시설 대비 적정 수준으로 통일하여 관리 중에 있습니다. (물 컵과 증기 아이콘) 수영장 수질은 현재 식수 기준의 수질 상태로 관리하고 있으며, 여타 법정 기준보다 엄격히 관리 중입니다. *매월 수질 검사 결과에 대해 수영장 홈페이지 게시 (수질검사 성적서 예시 사진) 일부 회원들의 밤샘 대기 등 안전문제 우려로 기존 수영장 프로그램 접수에 대한 오프라인 수강 신청은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일부 일일권 및 재등록의 경우 오프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마지막 섹션: 감사 및 채널 안내 상단에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2025년에도 시민들의 의견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라는 감사 메시지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서울시설공단 신고 채널 안내'와 함께 연락처 정보가 있습니다: 인터넷: CEO Hot-Line (공단 홈페이지 접속 ▶ 우측하단 CEO Hot-Line 클릭) 팩스: 02-2290-6238 전화: 02-2290-6219 모 바 일: 청렴센터(SNS 익명채팅) 카카오톡 ▶ 1대1 오픈채팅방 검색 '서울시설공단 청렴센터' (QR코드 이미지. 링크주소 https://open.kakao.com/o/scO60Tb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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