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칭찬합니다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칭찬합니다
  •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 이곳은 우리공단의 시설이나 서비스 이용후 고마운 직원이나 훈훈한 미담 사례를 게시하는 곳입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시민의소리"를 이용해 주시고 게시판 목적과 관련없는 내용은 게시자 동의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 게재를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본인인증을 하시면 하단에 '글쓰기' 버튼이 보입니다.
칭찬합니다. 게시글 내용
서울추모공원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이도헌 조회수 2593
등록 부서 이도헌
등록일 2012/11/20 01:39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재학중인 이도헌입니다. 1114일 견학을 하였는데 이를 통해 제 생각은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화장장이라고 하면 슬픔, 엄숙함, 무거운 분위기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곳은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들이 있었습니다. 화장장인지 모르고 볼 경우 누구도 이곳을 화장장이라고 생각하지 못할 것입니다.

또 하나 감동받았던 것은 사람들에 대한 배려입니다. 주변 시민분들의 요구사항들을 충분히 들어주었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도 세심한 배려를 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죽음을 안정된 상황속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 화장장을 눈치 보지 않고 나 혼자 이용하는 느낌을 받게 한다는 점, 마음을 다스릴 수 있게 한다는 점, 충분히 쉴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 등 이러한 세심한 배려들이 이 곳을 만족도 90%가 넘는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생각됩니다.

예정보다 많은 시간을 재미있고 열성적으로 설명해 주신 류성진 과장님, 견학을 하게 해주신 민병찬 원장님, 늦은 시간과 추운 날씨에도 조경에 대한 설명을 해주신 송형인 감독님, 조상혁 주임님 정말 감사합니다.

목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