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강북구 에너지취약계층 노후 전기설비 정비(2019.10.31.)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965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11/27 19:01

지난 10월 31일, 주차시설운영처 동부주차관리소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7명은 강북구 에너지 취약계층의 노후 전기설비 점검을 위한 기술봉사를 실시했습니다.

 

봉사 당일, 모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봉사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집은 삼각산 둘레길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어서 방문이 쉽지 않았던 곳입니다. 찾아가기도 쉽지 않은 만큼 고쳐야 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언제 설치했는지도 모르는 백열전등과 스위치, 자칫 젖은 손으로 스위치를 만졌다가는 위험한 상황이 예상되는 곳 이었습니다. 전등과 스위치를 교체하고 새로 부착하는 작업이 끝나고 환하게 비치는 전등만큼 어르신도 표정도 한층 밝아지셨습니다. 다음 목적지부터는 두 팀으로 나누어 작업하였고, 어르신들 이야기도 들어드리고 수리가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고쳐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가는 집마다 손사래를 치는 저희 봉사자에게 고구마, 음료 등을 챙겨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마음이 따듯해졌습니다.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이 아이처럼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이란 것이 이런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무엇인가를 해줄 수 있다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안전관리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