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우성원 봄맞이 환경정비 기술봉사(2019.04.05.)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4305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4/19 16:01

서울시설공단은 업(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5일, 공사감독2처 한울 맥가이버 봉사자 51명은 강동구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인 ‘우성원’을 방문하여 봄맞이 환경정비 기술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우성원에서 봉사요청이 와서 사전조사차 방문했을 때 데크재가 많이 썩어서 교체가 필요해 보였고, 겨울을 지나면서 시설 전반적으로 보수가 필요한 부분이 많이 보였습니다. 봉사당일, 보수를 위한 데크재 보수용 방부목, 스텐형관, 오일스텐 등 재료를 한가득 싣고 우성원을 방문했습니다.

 

봉사자는 6팀으로 나뉘어 각각 할 수 있는 일을 분배하여 봉사를 시작했습니다. 힘 있는 봉사자는 썩은 방부목을 뜯어내고, 솜씨 좋은 봉사자는 톱질로 방부목을 갈아끼웠습니다. 침하된 주차블록은 망가진 부분을 철거하여 모래를 채우고 다진 후 재설치하였습니다. 창고처럼 사용하던 비닐은 뜯어져 있어 위험해 보였고, 안전을 위해 청색의 튼튼한 재질로 교체했습니다.

 

힘든 작업이었지만 모두가 최선을 다해 열심히 수행했고, 실수를 하게 되면 서로를 탓하기보다는 격려를 통해 웃으며 봉사를 이어 나갔습니다. 봉사가 끝났을 때는 작업하다 묻은 페인트 자국으로 인해 옷과 손이 얼룩덜룩했지만, 이웃분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매우 뿌듯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