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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정기콜 배차에 관한 건의사항입니다. | ||
|---|---|---|---|
| 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서OO |
| 답변관련 | 해당없음,메일답변 | 공개(Y/N) | |
| 내용 |
- 직장인, 병원이용인, 학생 등은 재직증명서, 통원치료서,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더라도 정기적인 시간에 배차가
될 수 있는 유형이 신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평일 5일 정기콜 접수로 콜택시 이용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정기콜은 예약된 시간에 맞춰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자동 접수를 해주는 유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예약 시간에 배차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접수만 해주는 것으로, 배차시간은 다릅니다. 회사는 9시부터 업무를 시작합니다. 최대 8시30분까지는 회사에 도착을 해야 시작 전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까지 걸리는 시간은 차량으로 30분, 지하철로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입니다. 배차 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 불안한 마음에 그나마 이용 수가 적을 것 같은 새벽 5시 30분으로 정기콜을 신청했습니다. 3시 30분부터 접수가 되더라고요, 그래도 예약된 시간이 있으니 비슷하게 배차되겠지 했는데 4시 30분에도 배차가 되고, 4시 50분에도 배차가 되어서 당황했던 적도 꽤 있지만 늦는것보다 일찍가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시 30분~4시쯤 일어나서 준비를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늦게 까지 배차가 안되는 것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여러가지 변수가 있어 6시 30분에는 출발해야 하는데 요즘 들어 배차지연 되는 날이 많아 마음을 졸이거나 취소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수능날처럼 특별한 날이 아닌데도 지연이 되더라고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지연 문자가 왔습니다. 콜센터 문의시 정기콜 예약시간이 지나거나 7시가 넘어가면 전일접수 대상자가 배차 우선권을 갖는다고 하는데 전일접수도 정기콜과 같은 유형(자동접수)으로 알고 있는데 정기콜보다 왜 우선권을 갖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직장인, 병원이용인, 학생 등은 재직증명서, 통원치료서,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더라도 정기적인 시간에 배차가 될 수 있는 유형이 신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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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RE]정기콜 배차에 관한 건의사항입니다. | ||
|---|---|---|---|
| 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최운용 |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12.22 |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정기접수 배차 관련 건의사항”으로 판단됩니다. 시민님께서는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배차가 이루어지는 정기접수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것으로 확인되며, 다만 2025년 12월 16일에는 배차가 지연되어 6시 26분경 배차를 취소하셨고, 2025년 12월 18일에는 6시 27분경에 배차되어 7시경에 승차 후 7시 13분경에 하차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배차지연으로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출퇴근, 통학 등의 사유로 정기적으로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접수 편의를 제공하고 바로콜에 비해 우선적으로 배차될 수 있는 정기접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기접수의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탑승희망시각부터 차량을 탐색하여 배차를 진행하고 있으나, 차량 운행대수가 적어 대기시간이 크게 지연될 수 있는 야간 시간대에는 탑승희망시각 이전에도 배차를 진행하고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다만 12월 16일의 경우에는 6시 1분경에 배차를 시도하였으나 해당 차량이 운행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여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12월 18일의 경우에는 6시 11분경에 배차를 시도하였으나 해당 차량이 운행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여 배차가 이루어지지 않아 배차가 지연된 것으로 확인되오니 깊은 양해의 말씀을 구하겠습니다. 한편,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바로콜 및 정기접수 외에도 휠체어 이용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에 대해 치료 및 진료목적에 한하여 최우선적으로 배차가 이루어지는 전일접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일접수 서비스는 정기접수와는 달리 이용희망일 하루 전에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하며, 본 서비스도 다른 서비스와 동일하게 탑승희망시각 이후부터 배차가 진행되는 서비스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민님께서 제안하신 ‘정기적인 시각에 배차가 이루어지는 서비스’는 차량 운행 상황이 매일 변동되는 장애인콜택시 운행 특성과 다른 서비스와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현 배차시스템 하에서는 시행하기 어려운 점 양해의 말씀을 구하며, 다만 시민님의 사례와 건의사항은 향후 정책 개선 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2. 2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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