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콜 문제가 많네요, 시스템 빨리개선좀..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지금 자동화 배차가 얼마나 엉터리냐면

1. 손님 신청 우선순위로 배차 합니다.
2. 타지도 않을거 미리 신청해놨다가 변심으로 취소하는 손님 꼭 나옵니다.
3. 먼거리 애써 장콜 개인택시 기사가 와도 손님이 급작스럽게 취소하면 서울시 측에서 돈 한푼도 안줍니다.
4. 이런 기가막힌 손님때매 정작 이용해야할 손님들이 2시간이상 대기하는 상황옵니다.
5. 기가막힌게 바로 옆에 택시가 있고 장시간 대기하던 손님이 있어도 못태웁니다.
손님과 택시간의 거리랑 무관하게 배차를 오로지 신청순서대로만 인공지능이 배치를 하는모양입니다.
6. 담당 공무원들 일 안합니다, 그냥 현재 배차 신청하는 손님 가까운 위치에 있는 택시를 수동 배차만 해줘도 이 모든일이 해결됩니다. 근데 일 안합니다. 자동화 돌린답시고 냅두니까 이런 황당한일만 계속 생기는겁니다.
7. 손님은 손님대로 무한정 기다려야하고, 택시기사는 말도안되는 거리에 있는 손님 태우러 겨우 갔더니 취소들어오면 시간과 돈만 날리고 또 정반대의 말같지도않은 거리에 손님 태우라고 배차콜 들어옵니다. 땡전한푼 돈도 안주면서요!!
8. 서비스 라는것은 정당한 임금이 지불?을때 성립합니다. 공무원들 본인들도 월급이 최저임금의 반도 안들어오면 다들 파업할거면서 왜 택시기사가 약자라고 이런 대우를 하는건가요? 장애인은 그리고 손님도 아닙니까? 누구입니까 이런 탁상공론으로 말도안되는 시스템을 구축한게. 왜 말도안되는 시스템으로 이렇게 장시간 대기를 해야하는건가요? 바로 코 앞에 옆에 택시가 있어도 못탄다니까요? 단순하게 배차순번이 밀렸다는 이유만으로요! 직접 장애인택시를 찾아가도 못타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콜 문제가 많네요, 시스템 빨리개선좀..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1.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앞서 제기하신 민원과 동일한 내용이기 때문에 추가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울장애인콜택시의 배차는 접수순서, 대기시간, 차량과의 거리 등을 종합하여 배차순위를 설정하여 차량을 연결하고 있으며, 근처에 고객이 있더라도 배차순번이 되지 않았다면 보다 오래 기다린 고객을 모시기 위해 이동하도록 배차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장애인전용 개인택시 사업자의 도급수수료는 중증 장애인의 돌발상황으로 인한 콜 취소 등을 포함한 평균 운행 지표를 분석하여 콜건, 승차거리, 승차시간, 픽업시간 등에 대한 단가 산정 후 실적제로 지급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평균 도급수수료 3,117천원, 수입금 527천원 수준)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020년 새해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