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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애인택시 콜시스템 문제점 고쳐지길 바랍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현재 장애인택시 콜 시스템이 상당히 문제가 있습니다.
손님이 콜을 부르면 근처에 있는 기사를 부르는게 아니라,
한참 멀리 떨어진 기사를 랜덤으로 부르는 형태입니다.

그러니 손님은 시간만 버리며 기다리는 형태고,
택시는 기사대로 손님을 태우기 위해 택도없는 시간만 날리고 고생만 진탕 하는 꼴입니다.
이용하는 손님은 많은데 정작 택시들이 태울수가 없는 시스템 인거죠.

예를들어 종암동에 있는 택시를 신촌으로 불러서 연대가라 하는 격이고,
신촌에 있는 택시를 종암동으로 불러 고대 가라 하는 꼴입니다.
근처에 있는 택시를 불러야죠, 택시가 올수있는 거리여야죠;;
배달앱 조차도 이런 엉터리 시스템 아닙니다, 왜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이 이런거죠?

손님 태우려고 기사는 30분이상을 달려가고, 손님은 손님대로 그리 기다려야하죠.
순번이 밀리면 30분이 배가 되서 1시간.. 2시간.. 왜 이런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모르겠네요.

손님입장에서 특히 출근시간대에 더더욱 지옥인데요,
가뜩이나 택시콜이 장애 등급에 따라 우선권이 차등이다 보니,
이런 현실적 상황때매 손님 입장에선 대기시간만 배로 날리는 격입니다.
택시는 기사대로 고통이고 손님은 손님대로 불편해서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택시를 보내줘야지, 멀리 있는 택시를 손님에게 보내는 현 콜 시스템 구조는 잘못?어요.
하루라도 빨리 고쳐지길 바랍니다.

배차대기시간이 기본 1시간은 걸리는게 이런이유 때문이네요.

그리고 크롬에서 게시물 등록이 안됩니다, 올바른 홈페이지 게시판 관리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택시 콜시스템 문제점 고쳐지길 바랍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1.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이 신청을 하면 접수순서, 대기시간, 차량과의 거리 등을 고려해 배차 순위를 설정하고 차량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차의 신속성 뿐만 아니라 공정성 또한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인근에 바로 탑승이 가능한 고객(배차순위 미도래)이 있더라도 보다 오래 기다린 순번이 된 고객을 모시도록 차량을 배차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장애인전용 개인택시 사업자의 도급수수료는 콜 취소 포함 평균 운행 거리 등을 분석하여 콜건, 승차거리, 승차시간, 픽업시간 등에 대한 단가 산정 후 운행실적에 따라 지급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2020년 새해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2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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