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바로콜 접수해놓고 연결되기까지 2시간30분을 기다렸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어제 아이와 서울시립어린이병원에 진료가 있어서 갔었고 진료끝난시간이 4시 30분입니다.

이때 장애인콜택시 바로콜을 접수했는데..그당시 대기인원인 제기억으론 25명 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동안 10분에 5명 꼴로 대기인원이 줄어드는 상황이었고..5시 30분 쯤에는 대기인원이 5명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연결될 것을 예상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이때부터 대기인원이 줄지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카톡으로 연결지연 문자는 들어왔지만 장콜 콜센터에서도 저에게 왜 차량 배차가 지연되는지에 대한 전화연락은 조금도 없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언제쯤 연결되는지여부와 혹시 배차가 진행된적은 없는지 여부등을 물어보았으나 콜센터 상담원인 손진영씨는 그날 그날 상황에 따라 차량연결이 늦어진다고만 하였고 언제 연결될지는 알 수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대략 오늘 평균 대기시간이라도 알려달라고하자 1시간 이상 걸린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기다린 것도 너무 짜증나고..마침 아이가 병원올때 겉옷을 입고 오지 않아 날씨도 추운상황에서 선뜻 대중교통을 이용하기가 쉽지않아..그냥 더 기다려 보기로 하였습니다.

시립어린이병원은 6시에 업무를 마감하기때문에 6시 이후에 아무도 없는 병원로비에서 아이와 함께 남아 계속 차를 기다렸습니다.

근데 정말 어이없는 것은 5시 30분 경에 있던 대기순번인 5번이 6시경에 4번으로 바뀐채로 전혀 바뀌질 않는것입니다.

6시 10분경에는 대기순번이 전체 대기 3명 부근 대기 2명인 상태였습니다. 다시 콜센터랑 통화를 해보자..상담원은 최소 30분안에는 연결될것이라도 하였고, 지금 앞에 대기 2명인데..이상태로 한시간까지도 기다릴수도 있는건가요 라고 묻자..그럴일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시간은 계속지나고 차량 연결된 시간이 6시 50분 넘어서 였습니다.

근데 또 문제는 제가 있는 곳에서 배차된 차량이 있는곳까지 차로 1시간 거리였다는 것입니다.

정말 너무 하지 않습니까? 그당시 운행하던 차량이 240대가 넘는다고 들었는데.. 그럼 그 많은 차들은 다 어디 있다는 건가요? 강북에서 강남 오는 거리도 차로 1시간인데..지금껏 주위에 차가 없다고 두시간 반을 기다리게 하다가 막상 연결된 차도 1시간 거리에 있는 차량이고..도대체..이럴거면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할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애시당초에 제가 있는 곳이 차량연결이 어려우니 양재역으로 나와서 기다리라던지..미리 안내를 해주는 전화도 전혀 없었고..

제가 아쉬워 계속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통화를 하였습니다..

차량 접수부터 도착까지 세시간반을 기다릴것을 예상한다면 누가 콜택시를 이용하겠습니까?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1시간 좀 넘으면 목적지까지 도착하는데..어제와 같은 상황은 정말 말도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요구합니다..어제와 같은 상황이 저는 전혀 이해가 되질 않으니..저보다 먼저 배차 연결된 차량과 그 차량을 최초 접수한 고객들을 접수시간을 공개해주십시오..

그리고 혹시라도 저의 접수에 대해 배차거부를 한 차량이 있다면 배차거부 사유도 알려주십시오..

또한, 현재 배차시스템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것이라면 배차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해결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바로콜 접수해놓고 연결되기까지 2시간30분을 기다렸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11.1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대기시간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서울시에서는 법정대수 430대를 초과한 437대의 특별교통수단(장애인전용 개인택시 50대 별도)을 운영하고 있으나 연간 120만명의 수요를 충족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대기시간이 장기화 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고객 수요에 맞춰 근무편성 하고 한시간씩 초과근무를 하고 있으나, 말씀하신 시간대에는 인원이 많이 편성된 근무조가 퇴근 및 다음 근무조와의 교대를 위해 회차하여 불가피하게 대기시간이 발생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해당일 배차내역을 확인한 결과 고객이 탑승 중이거나 부근에 차량이 없어 먼 거리에서 차량을 당겨서 연결한 것이며 배차 거부 등 특이사항은 없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서울시에서는 대기시간 발생의 근본 원인인 수요 대비 공급의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금년 63대를 시작으로 345대의 특별교통수단을 연차적으로 증차할 예정이며, 이용 수요 분산을 위해 비휠체어 이용자 대상 바우처 택시 확대운영을 추진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만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2019. 11. 1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