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 택시 이용하기가 너무 불편하네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전 서울 강서구 등촌3동에 거주하는 4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전 저의 모친을 모시고 일주일에 계속 한 두번씩 또는 최근 들어서 요양사가 저의 모친을 모시고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동거리는 강서구 가양동 큰나무 병원에서 일산드림요양원으로 장애인 콜택시를 화요일 목요일 정기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원래는 이광연 한의원에서 일산드림요양원 이였지만 같은 건물 내에 있어서 이동장소는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정기차량 접수도 3주째 되가고 있구요.
문제는 차량 탑승시간이 문제가 되는겁니다.
재활 훈련 시간이 2시부터 ~4시 25분까지이여서 평균대기 시간 30분 이라고 보면 4시 접수면 4시30분 후에는 탑승할수 있겟지 라고 생각하고 4시 접수로 생각한 것입니다.
근게 웃긴건 기사님들 출퇴근시간에는 같은 방향만 태워주고 방향이 다르면 안태워준다는 말을 듣고 이런 개같은 경우가 어디있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여~
이유는 다들 연고지가 서울 일텐데 그럼 기사님들이 안 잡으시면 마냥 손넣고 기다리라는 겁니까?????이건 대책 마련을 해주셔야 되는거 아닌가요??????!!!!!!!
80대 치매노인이 날도 추워지는데 휠체어에서 2시간을 어떻게 기다리나요????????그것도
병원진료 다 끝나가는 추운 빈건물에서~~~~동상이라도 걸리시면 장애인 콜택시 운영 사장님께서 책임지실거에여~~~???????겨울이 되가면 대비책 마련을 해주시던가?????우선배차를 받으시려면
거기에 관한 댓가를 지불하시라던가 마땅한 근거를 제시하면서 나와주셔야지~기사님들 퇴근방향과 같이 맞춰주는 시스템으로 일관적으로 운영하시면 어떻합니까??????
장애인 콜택시 운영하시는 담당자님 서울이 아닌 타지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이런식으로 운영하시면 절대 안됩니다!!!!!비율적으로 같은 방향 몇프로,타지 ?프로 우선배차 몇프로~~제발 부탁드립니다!!!
안그럼 재활훈련이 아닌 차량 기다리다가 얼어 죽습니다!!!!!!
그리고 상담원들 상담교육 잘 시키시기 바랍니다.상담원들에게 언어폭행 하지말라~하지말라고 해놓구선 왜 자기 업무도 모릅니까???이용하는 사람들이 로보트 인간이라면 당연히 화가 안나겟죠???
감정을 가진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애인 콜택시인데 배차가 어느식으로 되는지도 모르고 전에 제가 이용했던 방식을 말하면 그건 자기도 모르겠다 이방식입니다.
상담원들이 알바식인지 계약식인지 모르겠지만 시간 땜방식은 절대 상당원 시키지 마시길요~~
정말 혈압 올라가서 핸드폰 집어 던지고 싶읍니다.
저의 어르신 치매등급 1등급 이시고 하지 2등급 이십니다.
정말 차량 배차 1시간 이내 부탁드립니다!!!!제발~!!!!
4시30분에서 5시 사이에 꼭 탑승할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
요양원 가셔서 저녁식사도 하셔야 하는데 식사도 제때 못 드십니다.!!!
꼭 장애인 콜택시 4시30분에서 5시 사이에 탈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은혜입지 않겠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 택시 이용하기가 너무 불편하네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11.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접수방식은 필요한 시간에 신청을 하시면 최대한 차량을 빨리 연결하는 바로콜이 원칙이며, 예외적으로 동일 시간, 동일 출발지 및 도착지로 이동하는 경우에 접수편의를 위해 사전에 접수하는 정기콜, 지체 뇌병변 1급이면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4시간 전에 접수를 받아 우선배차 하는 전일접수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기접수의 경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배차를 진행하며, 동일조건의 바로콜 신청자 보다는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현재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근무조를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말씀하신 16시경에는 많은 인원이 배치되어 있는 7시조의 퇴근으로 인해 공급이 줄어드는 시점입니다. 보다 많은 고객을 모시기 위해 퇴근시간대에는 차고지 방향과 고객의 목적지가 유사한 경우 배차순위와 상관없이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덧붙여, 전화를 통해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일정 비율을 정해 회차 방향과 상관없이 배차하거나 정기접수에 대해 우선권을 부여하는 제안은 차량증차에 따른 운영기준 변경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만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서울시에서는 대기시간 저감을 위해 금년 63대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345대의 특별교통수단 증차와 바우처택시를 통한 비휠체어 이용자의 수요 분산을 추진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2019. 11. 0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