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고속버스터미널역) 교환 건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조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고투몰 D008홍쏭 이라는 곳에서 토요일인 어제 바지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보통 M사이즈 입으면 딱 맞는데, 집에가서 입어보니 유독 다른 매장 바지보다 사이즈가 컸고 주먹이 두개나 들어가더군요.
저는 환불 불가에대한 사전 안내는 받지 못했지만, 고투몰이 워낙 환불 안되는 매장이 많다보니 당연히 안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교환을 할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일요일인 오늘 일부러 바지 한 벌을 바꾸기위해 매장에 다시 방문했는데, 여성 점주께서 S사이즈가 다 나갔고 주말에는 재고가 채워지지 않아서 평일에 교환 가능할것같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옷이 10,000원짜리인데 두 번이나 재방문하는건 시간낭비 같아서 꾸역꾸역 다른 옷을 찾아서 화장실가서 입어 봤는데, 역시나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매장에서 어떻게든 다른 바지로 교환하려고 다시 옷을 보고 재고를 물었는데, 여성 점주는 여러 번 교환하는것은 곤란하다며 탐탁지 않아 했습니다.
그 말에 저는 옷이 일반적 사이즈보다 크게나왔고 재고가 없는 상황인 것인데, 환불도 안되면서 교환도 안된다고하면 어떡하란거냐고 했더니, 되려 그분은 큰소리 내지 마시고, 그옷은 사이즈가 없으니 다른 옷으로 가져가시라고 하며 저를 빨리 내보내려고만 했습니다.
그러면서 돈만원 돈만원 거리시는데, 그 돈만원을 환불해줄 생각은 없으면서 교환해보려는 사람한테 대하는 태도가 정말이지 기분나쁘고 평일이면 당장 고객센터에 도움을 청하고 싶었습니다. 결국 마음에 들지않는 다른 옷을 들고 와서 입어보니 역시나..마음에 들지않았는데, 그 옷을 들고가는 순간에도 "이제 교환 안돼요 언니!"라는 말이 다시 찾아가기에 제 자신이 초라해지는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소비자보호법상으로 환불이 가능한데도 이곳의 특성상 워낙 환불을 꺼리는 상인들이 대부분인걸알아서 저도 환불까지 바라지는 않았었는데 이런 대우를 받으니, 그것도 얼마안되는 금액에 이런 상황을 겪어서 일부러 시간 내서 온게 허무합니다.
매장에 패널티를 주던, 사과를 받던,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의류매장으로 유명해서 하루에 수십, 수백명이 매방을 방문하고 물건을 구입할텐데 입어보지도 못하고 환불도 못하고, 거기에 교환까지 눈치를 보고 그조차 안된다고 하면 저 말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볼 지...
구매 전에는 상냥한 웃음으로 맞이하면서 사고나면 나몰라라 하려는 그 분의 태도는 제게 납득이 되지 않고, 기분이 온 종일 상하는 경험이었습니다.
점주께서 얘기한대로 돈 만원에 이렇게 물고늘어지는게 시간아깝고 그냥 버리는 샘 칠 수도 있지만, 앞으로 같은 상황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고속버스터미널역) 교환 건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5.2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들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유선 상으로 말씀드린 대로 계좌로 환불조치 해드렸습니다.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공단은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터미널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최우철 ☎ 02-2290-6536)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9. 05. 2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