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양이쑈 중단해주세요.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내용 고양이 쑈 중단해주세요.혹시 고양이를 키우고계신가요?키워본 사람이라면 저쑈를보면 누구나 같은마음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건 고양이 위하는척하면서 돈벌려는 수단일뿐이죠 고양이 성격과 특정상 예민하고 냄새로 구별하는데 저렇게 할려면 얼마나 받은 훈련과 고양이들이 힘들었을지 생각하니 마음이너무아프네요 동물원을 운영하시는분이라면 적어도 동물을 사랑하는마음이 우선이여야지않나요?그저 돈을벌기위해서? 변명 하지마시구 고양이학대 그만해주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양이쑈 중단해주세요.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박미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5.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동물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계시는 시민님의 마음을 더 깊이 헤아리지 못하고, 동물공연자체를 불편해 하시는 것에 대해 충분한 공감을 전달 드리지 못해 어린이대공원장으로서 거듭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1차 답변 전달시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물공연장 관련 시민님의 의견을 잘 읽어 보았으며 저희들 또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동물공연 위탁시설인 애니스토리와는 계약기간이 남아 있고 관련기관과 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동물보호법 등 관계법령상 위법한 학대 사례는 발견되지 않아, 해당 위탁업체에 당장 공연중단을 요구할 수는 없는 계약관계등 현실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동물공연 자체를 불편해 하시는 시민님의 염려와 충고에 저희 공원에서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동물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거부감을 고려하여 동물복지 확보와 동물과 사람을 잇고 인간과의 교감에 중점을 두어 인간과 동물이 공존 할 수 있는 공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2021년 계약 종료 후에는 동물공연을 중단하고, 시민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울어린이대공원에 적합한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어린이대공원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02-450-9311, 동물공연장은 02-456-1911로 문의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어린이대공원이 생명존중과 동물복지에 더욱 매진하여 동물 환경개선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응원하여 주시기 바라며 고르지 못한 일기에 건강에 유의하셔서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5월 21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이문호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