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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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노후화된 장애인콜택시의 매각절차가 궁금합니다.
    ○ 장애인콜택시 차량매각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① 관련근거 - 서울시 관용차량 관리규칙 제8조(차량교체) - 서울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제71조 및 제72조(불용품의 매각 등) ▶ 매각절차 : 매각결정 - 감정평가 - 입찰 공고(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 입찰방법 : 입찰공고 사이트 접속 - 입찰대상 물건검색 - 입찰서 작성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운행지원팀(☎ 02-2290-6516)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는 등록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에 콜센터로 고객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등록 및 본인확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초 등록 :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복지카드를 센터로 제출 후 확인된 고객에 한하여 접수가능 - 복지카드만으로 필요정보(장애유형, 장애정도 등) 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 추가적으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장애정도결정서, 추가심사결과안내문 제출 필요 - 신규등록 고객 중 서류제출이 어려운 경우(주말 신규등록, 지방에서 상경 등) : 현장에서 복지카드 확인 후 다음 접수 전까지 콜센터에 서류제출 ▶ 탑승시 : 운전자 복지카드 현장 확인 후 본인여부 확인 후 이용...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의 이용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의 이용대상은 보행상 장애가 있는장애정도가 심한(기존 1~3급) 장애인입니다. ※ 시각 및 신장장애의 경우 휠체어 이용시 가능 ※ 지적, 자폐, 정신장애의 경우 보호자 동반시 가능 ※ 복합장애의 경우 주장애, 부장애 중 하나 이상이 신규 이용기준에 준하는 경우 가능 ※ 외국인은 휠체어 이용 장애인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탑승시 외국인 증빙자료(여권 등) 현장 확인 후 탑승 가능 ※ 이동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1~2급(유공자확인원) 휠체어 이용시 이용가능 (만 13세미만 어린이, 80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은 보호자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연락처 : 장...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차량 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장애인콜택시의 평균 이용대기 시간은 2020년도 11월 기준 31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① 이용당일 이용접수 폭주 ② 시내 교통혼잡 ③ 기상상태(비, 눈, 안개 등) ④ 도로공사 ⑤ 집회 및 시위 등으로 대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으므로 이용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콜택시 차량은 배차시 접수순서, 대기시간, 거리를 고려하여 배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과 근접한(7km범위이내) 차량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연결지연시 30분 단위로 지연안내 문자를 드리고 있습니다※ 2시간 이상 대기 시 먼거리에서도 당겨서 배차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취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사업여건의 변동에 따라 인력수요가 발생할 때 별도 공고를 통하여 채용을 합니다. 응시자격 및 전형절차 등은채용을 진행할 때 공단 및 서울시 홈페이지의 게시 공고를 통해 별도로 알리고 있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의 경우 공단소개 - 알림마당 - 채용정보에 채용관련 기본사항(방법, 시기 등) 및 상세 공고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모집 공고시 사업여건에 따라 전반적인 내용이 검토되어 채용절차 등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참고로, 2020년 5월에 모집했던 자격요건을 아래와 같이 게시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요건 ...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행시간 및 요금수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 : 도시철도요금의 3배 이내로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요금 : 5km까지 1,500원 ▶ 추가요금 : 5km초과 10km까지 매 km마다 280원 : 10km초과시 부터 매 km마다 70원 ▶ 시간요금 : 시간 및 지역 할증은 없으며, 100원미만 단위는 절사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기 위한 접수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를 신청하시려면 콜센터(국번없이 1588-4388)에 전화 또는 문자(40자 이내)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http://calltaxi.sisul.or.kr) , 모바일앱을 통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앱- 안드로이드폰(구글 플레이스토어)/아이폰(앱스토어) : 장콜 혹은 장애인콜택시 신청 ○ 장애인콜택시의 접수 방식은 크게 바로콜, 예약(전일접수), 정기접수 세가지로 나뉩니다. ▶ 바로콜(원칙) : 이용 시점에 접수 ▶ 정기접수 : 정기적으로 같은 시각에, 동일한 출발지에서 동일한 목적지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청을 받아 대신 접수해주는 방식(※ 예약제 아님) - 신청가능 기간 : 최소 1개월부터 최장 6개월 - 1...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행지역은 어디인지 알고 싶습니다.
    ○ 운행지역은 서울시계내 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서울시 인접 12개지역 및 인천국제공항에 한하여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 인접지역 : 부천시, 김포시, 양주시, 고양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하남시, 성남시, 과천시, 안양시, 광명시 - 수도권지역(도서지역 제외)에 장애인의 재활을 목적으로 설치된 병원에서 진료 및 치료를 목적으로 이동하는 경우 사전에 콜센터의 승인을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접지역 및 수도권지역의 운행은 서울시내에서 출발하는 경우만 가능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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