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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투몰 불친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고투몰 b043소녀샵 불친절 신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고투몰을 자주 갔었지만 정말 이런 일은 처음 겪어 도저히 넘어갈 수가 없어서 이런 글을 올립니다.

11월 22일 금요일, 엄마랑 저는 고투몰에 다녀왔었습니다. 저희는 b043소녀샵이라는 곳에서 털조끼를 구매하였는데, 가격은 15,000이었습니다. 그렇게 물건을 사고 다른 가게를 보고 있는 중에 정말 똑같은! 물건이 10,0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에서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다시 소녀샵에 찾아가 이 털조끼가 다른 가게에선 훨씬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사장님께 엄마가 말씀하셨습니다. 그랬더니 거기선 계속 질이 틀리다면서 같은 물건이 절대 아니라고 시장조사 다 해봤다면서 어이가 없다는 듯이 말씀하시더군요. 저희는 정말 누가 봐도 똑같은 물건이어서 소위 말하는 바가지를 맞은 것 같아 말씀을 드렸던 건데, 거기 사장님은 저희를 위아래로 훑어보시면서 오히려 헛웃음을 치시더군요. 엄마께서는 사장님의 그런 행동에 기분이 나쁘셔서 왜 이렇게 가격을 차이 나게 판매하시냐고 하셨습니다. 그랬더니 다른 곳에서 파는 그 털 조끼를 가져와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그 조끼를 사서 가져올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정말 그 물건을 사오면 찔리시는 점이라도 있으신건지, 계속 말도 안되는 말꼬리를 잡으시다가 갑자기 꺼지라고 하시면서 누가 봐도 사장님보다 어른인 엄마께 언성을 높이시면서 눈 크게 뜨고 덤벼보라는 듯이, 또박또박 대드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화가 났습니다. 솔직히 똑같은 옷을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올려서 파시는 것이 맞았는데 되려 그걸 말하러 갔던 저희만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엄마께 그런 예의 없는 행동을 하시는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나 정말 너무 억울하고 화가 납니다.

또한 다른 고투몰 민원 글이 올라온 것도 보았는데, 2018년도 12월에 b043소녀샵 불친절에 대한 글이 올라와 있더군요. 조치를 하셨다는 답변을 보았지만, 아직도 이렇게 똑같이 불친절한 사장님의 태도를 보니 전혀 달라지시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때문에 꼭 직접 찾아가셔서 불친절한 사장님에 태도에 대한 경고의 말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사장님께서 잘못된 행동을 하셨다는 것을 아실 수 있도록 다신 이런 일이 생기지 않게 하시겠다는 사과의 글을 쓰셔서 공식적으로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그렇게 해야 저희 같은 불상사가 또 일어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신 뒤에, 그 사장님께서 여태까지 얼마나 손님들에게 불친절하셨는지 아실 수 있도록 경고의 말과, 사과의 글을 올리시도록 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투몰 불친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11.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점포 임차인과 종업원을 만나 말씀해주신 사항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해본 바 점포주가 시민님의 민원내용과 다른 입장을 제시하고 있는 상태이며, 우리 공단에서는 상가의 시설물 전반에 대하여 관리하고 있고 점포의 운영 등에 대하여는 수탁업체인 주식회사 고투몰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민님이 주신 말씀에 대하여는 주식회사 고투몰에 이와 같은 사례가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시정을 강력히 요구하였으며 더불어 점포의 임차인과 종업원에 대한 친절교육 강화도 요청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터미널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기타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최우철 ☎ 02-2290-6536)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9. 11. 26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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