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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내년계획에 대한 의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홍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공개
내용 안녕하세요.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입니다
장애인콜택시 도입이후 제가 혼자 이동반경이 넓어져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언론을 통해 장애인콜택시 내년도 운영계획을 접했습니다

그 계획에 대한 몇가지 의견을 드립니다

1. 상담사 및 운전원께 폭언과 폭력 등에 대한 삼진 아웃제 등 조치

고객이 폭언과 폭행 등을 하면 당연히 그렇게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사님이 고객한테 폭언이나 장애비하발언에 대해서는 어떻게 조치하실지 궁금합니다
몇가지 사례를 들자면 얼마전 개인택시에 어머니랑 탔는데 장거리는 노란차가 안 가려고하기에 내가 가는 것이다는 것부터 장애인들이 씻지않고 다녀서
그 고객이 타고 내리면 차에 냄새가 벤다는 등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그런 말을 하셨습니다
기사님들의 고충은 충분히 이해되나 장애인당사자와 부모가 타고있는데도 그렇게 말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요?
제 생각에 일부 기사님들이 봉사차원으로 운영되고 장애인들도 봉사의 대상으로 탄다는 생각으로 운전대를 잡으신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저렴한 요금이긴 하지만 저희는 요금을 지불하고 타고 기사님들도 보수를 받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장애인콜택시 고객은 장애인입니다 정정당당하게 장애인콜택시를 타고 싶습니다
저희가 너무 심해 이 게시판이나 유선상으로 불편 사항을 접수하면 '기사 교육하겠다'는 답밖에 생각나는 것이 없습니다
이런 것도 아웃제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2. 즉시콜 운영

사실 이 부분은 반신반의 입니다. 굳이 시간을 정하지 않고 필요할 때 바로 신청하면 되는 장점이 있는데
이 제도가 운영되려면 7~80% 30분 이내 배차 보장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장애인콜택시가 서울에 처음 도입할 당시, '30분 전에 전화하면 된다'는 접수체계로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대기시간이 지연되었기에 자연스레 2시간 사전접수가 보편화 된 것입니다
그래서 주간, 야간, 주중, 주말, 공휴일 모두 30분 이내 배차가 7~80% 보장된다면 아주 좋은 계획인 것 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내년계획에 대한 의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유태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4.11.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운전원의 이용시민에 대한 폭언, 비하 등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될 사항입니다. 상기 행위에 대한 제재절차는 우리 공단 내부규정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 강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2015년부터 사전접수에서 즉시콜로 접수방식이 바뀌어 집니다. 사전접수제의 비효율(2시간 전 신청으로 실제 탑승 가능시간과의 오차가 발생하여 배차차량이 취소되거나 재신청시 많은 시간이 소요 등)을 최소화하여 차량운행의 효율을 높여 좀 더 많은 장애인분들을 모시기 위함입니다.
단, 정기접수 및 24시간전 접수(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 1급, 뇌병변 1급)는 유지됩니다. 당연 시민님의 의견처럼 30분이내 배차가 일정비율 이상 보장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확보하기 위하여 취약시간대 파트운전원을 투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준비시간을 10분 단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인승차량을 이용한 동승운행을 시범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시민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면 민원담당자(유태일 02-2290-6511)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11. 11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전기성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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