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지하상가 E-49 시이즈 불쾌하네요.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3월 21일 수요일에 친구랑 같이 강남 지하상가에 갔습니다.
친구가 단화 사야할거 같다고 해서 저희 바로 앞에 있던 E-49 시이즈 라는 신발가게에 처음 방문 했습니다.
밖에서 구경하고 있는데 남자직원 4명중 그나마 젊어보이는 직원 한명이 들어와서 보라고 하길래 친구가 눈에
들어온 신발 240사이즈 신어보고싶다 해서 신어보고 혹시 무광도 있을까요? 해서 그분이 한번에 2가지 가져와서
신어봤습니다. 가격도 나름 저렴하게 불러줬고 다 마음에 들었지만(판매하는 사람 응대 빼고요) 처음 들린곳이라
다른곳도 한번 볼까 하는 마음에 마음에드는데 저희가 지금 처음 들린 곳이라 다른곳도 한번 보고 올게요~~했는데
처음 인상도 반말 찍찍 해대고 다른손님이 이마에 뭘 붙이고 왔는지 오늘 성형한 사람들 왜이렇게 많아? 엄청 오네
이런 언행도 하시고 좋게 보이지 않았는데 친구가 저렇게 말하니까 딱 기분나쁘다는 식으로 아니 신발 이것 저것
달라 그래서 신어보고 그냥 가면 누가 좋아해? 이러면서 사람 기분 상하게 하더라구요. 친구가 재차 아 그게 아니고
저희가 지금 처음 들린곳이라서요 다시 오면 좋아하실꺼잖아요~ 이렇게 말했는데도 인상쓰고 그러더라구요.
소비자는 마음에 드는거 사야지 하고 사는거지 강압적으로 양아치처럼 행동해서 쫄아서 사야하는건가요?
저희 이렇게 판매하는 사람 처음 봤고 뻥지고 어이없어서 우선 나와서 다른신발집 들어가지도 않고 그주변 한번 돌고
다시 갔는데 친구가 그사람한테 저 다시 왔는데 파실꺼에요?~ 이랬는데 쳐다보지도 않고 안팔아 이러더라구요.
저희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겠고 왜 지가 기분 상해하는지도 이해가 안되네요. 신발은 신어보고 사는게 맞고
마음에 들어야 하는거고 계산 하기 전까지는 소비자 마음대로 할수있는거 아닌가요? 근데 왜이리 강압적으로 행동 하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아무리 벌어먹고 살기 힘들어도 그렇게 하시면 안되죠. 그리고 애들이나 젊어보이는 사람한테 강압적으로
인상쓰고 반말 하면서 하시던데 저희 나이 어린것도 아니고 더 큰 어른이랑 왔어야 친절하게 하셨을런지 모르겠네요
E-49 시이즈 여기 이렇게 장사한거 한두번도 아닌거 같고 글도 이렇게 올라온거 한두번도 아닌거 같은데 제대로 된
조치 왜 안하는 건가요? 블로그도 보니까 15년에도 저런식으로 고객 대하고 여기 공단에도 17년에 글 올라오지 않았나요?
근데 변한게 왜 없나요? 대충 처리 하니까 계속 그렇게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신발 신어보고 그냥 간다, 안산다, 그사람들한테는 이게 예의가 없는거고 기분 나쁘다면 신발장사 그만 해야할거 같네요.
그런 사람들이 한두명도 아닐테고 저희는 예의있게 행동 하고 말하고 나간건데도 저렇게 행동 하는 거라면 앞으로도
어떻게 고객들을 대할지 눈에 보이지않나요? 꼭 양아치 처럼 장사해야해요? 깡패인줄 알았습니다.진짜; 행동이 왕이네요.
손님이 왕도 아니지만 손님 위에 있네요. 얼렁뚱땅 처리 하지마시고 제대로된 조치 강력한 조치 부탁드립니다.
제발요. 첨부 사진 보세요. 이제는 강남지하상가 가기가 꺼려질정돕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지하상가 E-49 시이즈 불쾌하네요.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주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3.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말씀하신 E-49호 점포 불친절 응대 관련, 해당 내용을 위탁법인【강남역지하쇼핑센터】에 전달하여 사실확인 후 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 실시를 요청하였음을 알려드리며,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친절교육과 계도를 실시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역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3. 2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