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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 지하상가 상인 불쾌한 언행 관련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10/4(토),
외국인 친구와 함께 강남 지하상가에 갔습니다.

친구는 점포번호 E 49 (명칭:시이즈) 라는 신발가게에서 신발을 신고자 했고 직원의 도움을 받아 같은 신발을 사이즈를 달리 두 번 신어보았으나 신발을 사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시간은 삼분도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직원에게 '감사합니다' 하고 나가려고 했고 그 때부터 직원의 불쾌한 언행이 시작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하면 하나 사죠?'
'신발을 그냥 살 수 있나요. 생각해보고 사야죠'

하면서 점포를 나오는데 바로 뒤에서
'생각해보고 뭘 사. 생각한다는 사람은 다 진상이더라.'
라고 말했습니다.

가게에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없어 처음엔 그냥 나오

손님이라는 이유로 과도한 대접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단지 신발을 시도하고, 이후 사지 않았단 이유로 진상이라는 빈정거림을 바로 직접적으로 받아야하는지요?

시도했다는 이유로, 반드시 사야지 이런 불쾌한 언행을 받지 않고,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 지하상가 상인 불쾌한 언행 관련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주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11.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우리 공단은 해당 민원 내용을 위탁법인【㈜강남역지하쇼핑센터】에 전달하여 해당점포(E-49)의 불친절 응대사실을 확인하였으며, 임차인 준수의무 위반 경고조치 후 임차인 및 직원에게 서비스교육을 시행하도록 통보하였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를 실시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 11. 0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문 태 영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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