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택시 차량 내 칸막이에 부착된 안내문 제거 요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장애인콜택시 차량 내 운전석과 뒷 자석 사이 투명 아크릴 판에 커다랗게 안전벨트 착용 안내문 포스터를 붙여놨던데 취지는 좋지만 오히려 그것 때문에 더 위험한 일을 겪게 돼 시정 요청합니다. 이유인즉 그 안내문때문에 주행 중 앞을 전혀 볼 수가 없어 가는 도중 운전자에게 길 안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안그래도 지금 장애인콜택시에 설치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엉뚱한 곳으로 안내하는 경우가 너무 잦고 엉망이라 운전하시는 분들도 내비때문에 고충이 많다고 한결같이 말하고 있는데 앞까지 안 보이니 차가 잘못된 길로 들어선 걸 뒤늦게 알아채서 운전자에게 급하게 진로 변경을 요청하다가 접촉 사고 날 뻔한 일이 있습니다. 안전벨트 착용 안내문을 보조석 의자 등받이 뒷 부분에 붙이든지 다른 곳으로 옮기고 뒷 자리 승객도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끔 조치 요청합니다.

그나저나 차량 내비게이션은 왜 이렇게 업그레이드를 안 해주나요? 길도 엉뚱한 곳으로 안내하고 ?드컵대교 개통한 지 3개월이 넘어가는데 그 다리 위를 지나갈 때면 차가 한강 표면을 지나가는 것처럼 나옵니다. 게다가 입주한 지 1년이 넘은 신축 아파트 위치도 찾지 못해 계속 오류 화면 뜨는 경우도 많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택시 차량 내 칸막이에 부착된 안내문 제거 요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1.1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 수요가 가장 많은 3종류(아이나비, 티맵, 카카오)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 해부터 내비게이션 단말기상 티맵과 카카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여 내비게이션 업체와 협의하였으나, 단말기 노후, 라이센스 등 사유로 현재 즉각 개선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따라서, 내비게이션으로 인한 불편과 혼란을 해소하고, 시인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후화된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신형으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전체 운전원들을 대상으로 ① 교체 전까지 아이나비맵 사용, ② 맵상 지도와 실제 도로상황이 맞지 않는 차량들은 협력업체나 사무실을 방문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것을 공지(10.28) 하였으나, 일부 차량에 아직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리며, 가급적 내년 초에 교체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여 불편함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들의 안전과 안전벨트 미착용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20.12월부터 안전벨트 및 마스트 착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였으나 말씀하신 것처럼 또 다른 불편함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개선 사항 검토를 위해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11. 1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