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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터 지하상가 매치스(b082-2)환불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맹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2019년 1월 4일 오후 8시 25분경
고속터미널지하상가에서 옷을 샀습니다.
계좌이체,현금으로 우선 구입하였구요 영수증 받지 못하였고 환불이 안된다고 하세요. 저는 분명히 환불이 안된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처음에 옷을 사러 갔을때 매대, 옷걸이에 걸려있는 패딩이 눈에 들어와 들어가 보았는데 사장님이 입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입어보고 맘에 들어서 고민하는데 사장님께서 너무 이쁘다고 잘 어울린다고 계속 칭찬을 하셔서 또 귀가 얇아서 맘에 들어 섣불리 구매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옷을 이제 갈아입고 가야 하는데 사장님께서도 입고가라고 하셨고 또 계속 칭찬하시고 그 분위기에,그리고 너무 이뻐서 거래를 한 후 입고 나와 어머니를 바로 만났습니다.그런데 어머니가 제가혼자 산 옷이기도 하고 나중에 하자 있을수도있으니 일단 옷 그대로 벗어놔라. 하셔서 바로 벗어서 정리해놓았어요. 그런데 집에 와서 옷을 천천히 꼼꼼히 다시 살펴보니 택이 떨어져있는거에요.. 처음 패딩을 구입 할때 패딩 안에 소재택이 당연히 붙여져 있을줄알았습니다(모든 옷들은 다 붙여져있으니까요) 그런데,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패딩안에 소재택이 저렇게 뜯겨져있더라구요;;;;;;;
함유량80 20 구스다 뭐다 모자털은 오로시털이다이렇게 말씀하시는데..인터넷에 오소리털패딩쳐도 안나오구..또, 솔직히 저렇게 택이 뜯겨져 있으면 누가 믿고 누가 의심을 안해요. 누가 인위적으로 뜯은것 같이..그래서 전화해서 물어보았습니다. 왜 뜯겨 있나요?하니, "해외 명품 카피제품이다보니 들여오는데 문제가돼서" 라고 하시고 "패딩모자털은 폭스퍼가 아닌가요?"하니"오소리털이야"이러시고.. 일단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아 네 패딩이뻐요" 하고 끊었습니다.그래도 저는 소비자 입장에선 당연히 찝찝하니 이틀 지난 후, 어머니와 같이 옷을 살펴본 후 어머니가 이건 아닌것 같다 충전재도 빵빵치않고 이게무슨 30만원짜리냐.털도 진짜냐 해서 3일 지나기전에,환불을 해달라고 하니 그 새상품 준거 입었으면서 왜 환불을 해달라하냐 박박 우기시더라구요. 새상품도 아니에요. 저에게 비닐 걸려있는 새패딩 을 주신것도 아니고 매대에 걸려있는, 남들이 다 입어보고 할 수 있는 패딩을 넘긴겁니다. 게다가 택쳐보니 중국산이었습니다.........또한 셀린느st 짝퉁 판매하는것도 불법이고 이 가게 안에 거진 카피제품이라고 사장님 입으로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영수증 주지 않은 것 또한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그러면서 전화로 다짜고짜 반품 안돼요.이러시고 언성높이시고 .. 백화점 환불 얘기하니까 바락바락 우기시는데, 일반 그냥 지하상가에서 사는것도 똑같은 거래인데 백화점과 뭐가 다르다고 무슨 뭐 환불도 안되나요?너무 어이가 없어요 정말.
저에겐 30만원이 큰돈이라 스트레스가 엄청나요. 직접 와서 얘기하라하고.직접 가서 얘기하면 영업방해죄로 신고할게 뻔한데 왜갑니까.. 다른 상가 아줌마들 모아서 같이 내쫓을텐데요 .. 아 그리고 물건 살 때 환불안된단 소리 듣지도 못했어요 설명 또한 안해주셨고요. 또 택이 인위적으로 뜯은 점에 대해서도 사전 설명 안해주시고 전 속아 구입한겁니다.
해결책으로 물건 보내고 계좌이체했던거 다시 환급 받고 싶은데, 이런 상황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돈도 돈이지만 소름끼치게 비웃는 서비스 정신을 갖고 아직도 소비자를 호구로 아는 사람이 어디있습니까...바쁘시겠지만 빠른 처리 부탁드릴게요.
가게 이름은 매치스(B082-2) 입니다. 작은돈도 아닌 30만원인 큰 돈을 환불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절실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터 지하상가 매치스(b082-2)환불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1.0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님의 입장에서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과 수차례 환불에 관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려 노력하였으나, 점포 임차인 측에서 주장하는바 시민님께서 매장에서 의류를 입고 나가셔서 환불해 드릴 수 없고, 판매한 의류에 대한 하자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어 시민님이 원하시는 환불 등의 조치가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점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 사안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불편하시더라도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한국소비자원 소비자 상담센터 ☎1372, 위조상품신고 특별사법경찰 신고센터 ☎1666-6464)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최우철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01. 09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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