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지하철역 출입계단 불결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임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하는 승객입니다.
사당에서 명동역으로 출퇴근하면서 항상 느끼는건데 지하상가를 끼고있는 명동역 지하철계단이 너무 불결합니다.
외국인이 자주찾는 공간이기도 하여 부끄럽기까지 합니다.

육안으로 보기에 간헐적으로 안한게 아니라 먼지가 더께를 지어 쌓여있는걸 보면 한반도 청소가 안된겁니다. 청소를 담당하는곳이 없어서 그런건지 누군가 책임을 소홀히 한건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소관이 문제라면 이사실을 해당기관에 연결해주셔서 지하철출입계단들이 청소가 이뤄질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답장 기다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지하철역 출입계단 불결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승훈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12.1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명동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지적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우선 사과말씀 드립니다.

우선 명동역 5,6번출구는 서울시설공단의 관리구역이 아닌 ㈜명동밀리오레빌딩관리단(☎02-2124-0001)에서 관리하는 구역임을 안내해드립니다. 이에 따라 해당 기관에 민원 내용을 통보하여 해당 구역의 청소가 시행되도록 강력히 요청하였습니다. 다만 현재 밀리오레 명동점의 경영상 어려움으로 청소인력이 부족하여 해당 구역의 청결관리가 다소 더디게 이루어지는 점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시민님의 고견에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가운영처 담당자(이승훈 ☎02-2290-603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12. 11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