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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역 지하상가 하수도 역류에 관한민원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오래전부터 관리실을 통해 이야기해온 내용입니다.
하수도가 매번 역류하고 막혀서 장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처음 공사후 대책없이 음식점 허가를 많이 내주다 보니 기존의 하수도 싸이즈로는
소화가 되지 않습니다.막혀서 뚫는 것도 한두번이지 한달에 몇번이고 한번에 10만원이
넘는 돈을 몇년째 들여가면서 하수도를 뚫고 있습니다. 그동안 장사도 못하고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 문제는 앞으로 날이 추워지면 더욱더 막힐것으로 예상합니다.
내방을 해주셔서 배관 파이프 싸이즈 교체나 후속 대책을 상의해 보았으면 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역 지하상가 하수도 역류에 관한민원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유민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12.12
내용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임차인께서 건의해주신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잠실역지하도상가 식당 배수라인의 배관크기는 식당배수의 용도로 충분한 크기의 배관(80mm)이 설치되어 있으며, 배수막힘 현상은 음식물찌꺼기의 과한 유입으로 생기는 문제점입니다. 음식물찌꺼기의 유입은 점주분들께서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임을 알려드리며, 추후 공단과 잠실지하도상가상인회 간의 협의를 통해 더 나은 방안을 강구해 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임차인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설의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자(담당 : 최유민, ☎ 02-2290-6597)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2018. 12. 1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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