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지하상가 E-49 강매 및 폭언 왜 조치가 안되나요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어제 18년 12월 4일 오후 9시경 강남역 지하상가 구경 중, 신발 구매하려 E-49 사이즈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앞에 진열되있는 신발을 보고 신어봐도 되나요? 했더니 콧수염 있는 분이 도와주셨는데요.

신어보던 중 이제 마감시간이니까 서로 기분좋게 구매하고 가죠? 하시길래 얼마인가요? 여쭤봤는데

생각보다 비싸서 별말없이 고민중이였는데 고민하는게 눈에 보였는지 깍아주다가 얼마 생각하고왔냐길래

적정 생각한 금액을 부르니 오천원만 더 쳐라하시기에 아 네네 하며 사실 생각한 금액이 아니여서 신발벗어 드리니

아니 신발 살 마음있어서 들어오고 보는거 일거 아니야 그냥 사 하기실래 예의상 아 네 그냥 보러왔어요 했더니

그냥 보러온거아니잖아 살 생각이있으니까 신어보는거잖아 살 마음은 있거야 없는거야

그러시는데 반말 찍찍하고 그때부터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는데 결국 금액이 마음에 안들어, 좀 더 보고 올게요 하며 나오는데

면전에 대고 여기가 신발 신어보러 오는데야? 하길래 처음에 잘못들은 줄 알고 네? 했더니

여기가 그냥 신발 신어보러 오는데냐고하는데 표정도 위협적이고 무섭기까지했네요.

뭐든 구매할 때 신어보고 가격도, 디자인도 어느 정도 맞아야 사는거죠. 신어봤다고 꼭 사야하나요?

제가 여러번 부탁드린것도, 귀찮게 해드린것도없고 말도 안해서 기분나쁠게 전혀없는데 말이란 말은 혼자 다 하면서 강매시키고 그렇게 장사하면 사고싶은 맘도 사라지죠;

정말 집와서도 너무 화가나서 잠도 안와서 인터넷에 '강남지하상가 폭언' 쳐보니 이런 시민의 소리 사이트가 있다는것도 알았고, 나중에 보니 심지어 같은가게 민원글이네요?

그래서 글보면서 아, 나도 글 올려야겠다 하면서 이 글 쓰려고 오늘(5일) 지하상가 재방문해서 가게이름까지 알아왔습니다.

바로 아래에도,또 한페이지만 넘겨도 이 매장에 대한 몇개의 글이 있는데 심지어 1년 전 글도 있는데 전혀 변함없네요.

저도 이렇게 민원 넣을 수 있는거 처음 알았는데 저 말고도 더 많은 분들이 피해보셨을거같네요

답변보니,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에 전달하신다던데 그냥 해당업체에 프린트물 뽑아서 드리고 끝낼거같네요?

어찌보면 쇼핑센터라는 서비스업일텐데 제일 기본중에 기본인 서비스가 이러면 다시는 이용하고싶지않습니다.

'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 실시' 하셨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저분들은 지금 몇 번의 경고와 교육을 받았을텐데, 태도보면 전혀 경고도, 교육도 아니 전달조차 안된거같네요.

그냥 복사 붙여넣기로 답글 달아주고 끝내는거같네요. 그렇다면 들어주지도 않는 이런 시민의 소리는 왜 있는건가요?

다른 글 읽어보면 저보다 심한글도 있던데 꼭 눈에 보여야 폭력인가요?

폭언과 욕설도 언어'폭력'입니다. 정도에 따라 충분히 처벌가능하고요. 꼭 인지시켜주세요.

E-49 사이즈 매장 앞에는 구매 시에만 문의하라고 공지 붙여주시던가, 정찰제를 시행해주시던지요.

그렇게 적혀있다면 모든 언행들이 이해가 될거같네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지하상가 E-49 강매 및 폭언 왜 조치가 안되나요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조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12.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E-49호(시이즈) 불친절 응대와 관련하여 해당 내용을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로 전달하여 임차인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으며, 유선을 통해 시민님께도 조치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법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역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 12. 7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