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잠실 지하상가 7번출구 옆에 있는 옷가게에서 부당하고 불쾌한 경험을 했습니다.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백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화가 나서 제보 하려고 합니다.

어제 여자친구랑 잠실에서 데이트하기로 했거든요. 제가 잠실이 집에서 가까운 나머지 먼저 도착하는 바람에 잠깐 잠실 지하에 내려가서 여름옷 좀 보려고 쇼핑 좀 했습니다.

제가 지지난번 주에 잠실 지하상가 7번 출구 옆에 있는 ㄹㅇㅊ 옷가게에서 여름옷 2장을 산 기억이 있는데 너무 맘에 들었던 경험이 있어서 그곳으로 갔습니다.


제가 거기에 여름옷이랑 여름 바지를 보다가 너무 긴가민가 해서 옷을 보다가 나왔습니다. 어차피 여자친구를 잠실에서 만나고 잠실 지하상가는 지나가야 했기 때문에 데려와서 다시 보려고 했거든요.
그래서 여자친구를 만나고 아까 제가 보던 옷가게로 다시 데려와서 옷이 저한테 잘 어울리는지 평가해달라고 하면서 같이 옷들을 봤습니다. 근데 옷을 보는데 계속 가게 주인님이 (나이드신남성분) 계속 제 뒤를 따라다니면서 눈치를 주는 겁니다.
뭐 호객 행위는 이해는 하는데 계속 뒤에서 "아, 내가 이거 뒤처리를 계속 해야 해" 이러면서 구시렁대는 겁니다. 처음에는 저는 그 말이 저한테 하는 게 아니고 옆에 있는 다른 여직원한테 하는 거 같아서 별로 신경 안 썼습니다.
근데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따라다니고 부담 돼서 그냥 옷을 보다가 다음에 올게요 하고 정중하게 인사하고 가게를 나왔습니다.

그런데 가게 주인이 (나이드신남성분)

가게 주인: "저기 학생 옷을 사지도 않을 거면 그냥 오지 마! 옷을 사지도 않을 꺼 왜 자꾸 보고 있어?"

나: "저 저번에도 여기 여름옷 티셔츠 2장 샀는데요. 소비자한테 그렇게 말하면 안 되는 거 아니에요? 제가 지금 입고 있는 옷도 이 가게에서 산 거예요"

가게주인: "학생 그건 상관없고 우리 가게에는 오지 마 내가 왜 너 뒤처리 하면서 따라 다녀야 해? 학생은 그냥 오지 마 우리 가게에서.."


진짜 어이가 없더군요;; 아니 제가 그 가게를 10분 넘게 있었던 것도 아니고 겨우 2분 내지 3분 정도 보고 나온 건데 이런 말을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소비자가 물건을 보면 반드시 사야 합니까? 장사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뭐 기분 안 좋을 수는 있죠. 이해합니다. 그런데 면전에다가 그렇게 말하는 거는 선 넘은 거 아닌가요?
코로나 때문에 자영업 하시는 분들 하시는 분들 힘든 거 다 알고요 장사 안돼서 고생하시는 거 다 압니다. 근데 이건 너무 한 거 아닌가요? 제가 저번에 이 옷가게에서 티셔츠 2장 살 때도 카드 결제했다고 째려봤습니다…. (여직원)

저는 어제 오후 내내 너무 분해서 화가 진짜 가라앉지 않더군요.

이게 물건 안 산 소비자 잘못입니까? 그따위로 장사하면 장사 접어야지요. 손님이 왕이라고는 인정 못 합니다. 그런데 할 수 있는 말이 있고 안 할 말이 있지 않습니까?

그 나이든 남성분과 여직원분 교육이 필요할꺼 같습니다. 세금 탈세할려고 현금만 받을려고 하고 카드 내면 정색하고..




게시글 내용
제목 [RE]잠실 지하상가 7번출구 옆에 있는 옷가게에서 부당하고 불쾌한 경험을 했습니다.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지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8.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잠실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일부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을 점포운영 관리업체인 잠실상가관리단으로 전달하였으며, 관리업체를 통해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해 엄중히 경고하고 아울러 종사자에 대한 서비스교육을 더욱 철저히 실시토록 하여 유사사례에 대한 재발방지를 요청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하도상가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잠실역지하도상가와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이지수☎02-2290-6598)에게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8. 0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