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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지하상가는 원래 환불이 안되나요.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구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7월 26일 오후 여섯시경 호텔 알바를 위해 구두를 구입했습니다. 혹시 사이즈나 디자인을 다른거로 교환은 되는지는 여쭤봤습니다. 가능하다 했고요. 환불에 대한 이야기는 고지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공동구매를 하게 되서 구입했던 신발을 환불하고자 27일 다시 방문했는데 계속 환불 안된다고만 했습니다. 본인은 교환가능하고 환불 안된다고 분명히 고지했다고 우기시는데 분명히 교환에 대한 얘기는 들었지만 환불에 대한 얘기는 못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종업원이라서 못 해준다는 식으로 나오는데 사실상 사장님 같았습니다. 그리고 여기 지하상가 다 둘러보며 물어보라고 환불 되는데가 어디있냐고 되려 따지듯이 쏘아붙였고 소상공인은 이런걸로 벌어먹고 산다고 환불은 안해주겠다고 합니다. 근데 솔직히 길거리 가게도 그렇고 카드결제 안된다하고 현금만 받는 곳들도 사실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소비자보호법 신고하겠다고 하니까 그러라고 하더군요. 지하상가도 가게인데 왜 환불이 안되나요? 솔직히 적은돈도 아니고 3만 2천원인데 신지도 않은거고 앞으로도 안 신을거고 환불받고 싶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고속터미널 지하상가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지하상가는 원래 환불이 안되나요.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29
내용 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일부 점포의 불친절한 응대 등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환불요청에 대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점포 환불 및 신용카드 거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시민님의 입장에서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고투몰, ☎535-8182)과 환불에 관한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려 노력하였으나, 점포 임차인 측에서는 시민님께 환불에 관하여 미리 고지하고 제품을 판매하였기에 환불해 드리기 어렵다고 하고 있어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 다시 한 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다만 교환은 가능하도록 도와드린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신용카드 거부 등에 대하여는 상가 관리규정에 의해 조치 토록 하고 서비스 교육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탁법인 ㈜고투몰 지하쇼핑센터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 친절교육과 계도 및 단속을 통하여 시민분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07. 29.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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