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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부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신OO
답변관련 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2019년 06월 28일 강남역 지하상가 D-16호 에서 연분홍 반팔니트 한 장을 구매하였습니다. 계산할때 직원분이 세일가라 교환, 환불이 안된다고 하였습니다. 지하상가 특성상 입어 보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 착용 해 보지 못하고 고민하다 구매를 하게 됐습니다. 그날 집에 와서 바로 실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아 다음날 가서 교환을 부탁드렸습니다. 하지만 니트는 착용하면 옷이 늘어난다, 니트색깔 때문에 착용하면 교환 못한다 ( 착용시 혹시몰라 화장도 다 지우고 착용했습니다.) 이런 이유를 대며 교환을 거부하였습니다. 옷은 매우 깨끗하고 처음 그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그 매장에 3명의 직원분이 계셨는데 2명의 직원분이 틱틱대며 매우 기분 나쁜투로 응대하시더군요. 재차 교환을 요구했지만 거부 하셔서 주말이 지난 다음 7월 1일 월요일에 강남역 지하쇼핑센터에 환불로 건의 하였고 02-557-1898 로 전화가 와서 통화를 하였습니다. 저한테 그 쪽 매장에서 충분히 이유를 설명했으니 환불을 못해준다 이런상황이면 시간만 오래걸린다 왜 환불하려는 것이냐 등등 저를 이해 시키려 시는 것도 아니고 문제를 해결 해 주시려는 것도 아니라 매장 쪽 편에서 저를 몰아붙이시더라구요. 환불 못하는 사유를 그 쪽 매장에서 적은 게 있으니 사진을 찍어서 보내준다고 하셨는데 통화 후 연락도 없네요. 전화를 받고 기분만 상하고 너무 어이가 없습니다. 애초에 교환, 환불 거부 자체가 불법인데 너무 당당히 안된다하고 불친절한 태도에 민원 올립니다. 환불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강남역 지하상가 환불 거부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주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7.03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강남역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D-16호 점포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먼저 사과의 말씀 드리며, 해당 내용을 위탁법인 ㈜강남역지하쇼핑센터로 전달하여 해당점포 임차인의 준수의무 위반에 대한 경고 및 서비스교육을 실시하였고 시민님께서 요청하신 환불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아울러 위탁법인의 불친절한 응대와 관련하여 법인 대표는 물론, 임직원들에게 엄중히 경고하였으며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당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친절교육 및 계도를 실시하여 지하도상가를 이용하시는 시민분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남역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강남역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이주희 ☎2290-6598)에게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 7. 3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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