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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장애인 콜센타 민원문의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안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보호자의 입장에서 서울시설공단장애인콜택시 콜센터에 문의 전화를 드렸습니다.
제 아이가 장애 판정을 받으면서 콜택시 바우처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자 약 20분 이상 대기한 끝에 상담원 조영희 님과 연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담 과정에서 매우 불편한 경험을 하게 되어 이렇게 민원을 제기합니다.

상담 중, 제가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을 때 상담원께서 큰 소리로 화를 내며 불친절하게 응대하셨고, 심지어 전화를 먼저 끊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저는 일반인 보호자임에도 상당히 당황스러웠는데, 실제로 장애인 당사자분들이 직접 전화를 하신다면 그 불편함이 훨씬 클 것이라 생각하니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장애인을 위한 콜센터라면 기본적인 친절과 배려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현재와 같은 응대 태도는 상담원의 인성과 기본 소양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곧 서비스의 신뢰도 저하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해당 상담원 개인의 태도 개선뿐 아니라, 전반적인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한 응대 매너 교육 및 장애인 친화적인 상담 태도 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장애인과 보호자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제도적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센타 민원문의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승훈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9.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장애인콜택시 상담원 서비스에 대한 불만”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장애인콜택시 상담원과의 통화 중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해당 상담원에게 서비스 교육 및 주의 조치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9. 2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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