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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 콜센타 민원문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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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안OO |
답변관련 | 해당없음,메일답변 | 공개(Y/N) | |
내용 |
안녕하세요.
저는 보호자의 입장에서 서울시설공단장애인콜택시 콜센터에 문의 전화를 드렸습니다. 제 아이가 장애 판정을 받으면서 콜택시 바우처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자 약 20분 이상 대기한 끝에 상담원 조영희 님과 연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담 과정에서 매우 불편한 경험을 하게 되어 이렇게 민원을 제기합니다. 상담 중, 제가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을 때 상담원께서 큰 소리로 화를 내며 불친절하게 응대하셨고, 심지어 전화를 먼저 끊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저는 일반인 보호자임에도 상당히 당황스러웠는데, 실제로 장애인 당사자분들이 직접 전화를 하신다면 그 불편함이 훨씬 클 것이라 생각하니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장애인을 위한 콜센터라면 기본적인 친절과 배려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현재와 같은 응대 태도는 상담원의 인성과 기본 소양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곧 서비스의 신뢰도 저하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해당 상담원 개인의 태도 개선뿐 아니라, 전반적인 상담원들을 대상으로 한 응대 매너 교육 및 장애인 친화적인 상담 태도 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장애인과 보호자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제도적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목 | [RE]장애인 콜센타 민원문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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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이승훈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09.26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장애인콜택시 상담원 서비스에 대한 불만”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장애인콜택시 상담원과의 통화 중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친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해당 상담원에게 서비스 교육 및 주의 조치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9. 2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