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구세군두리홈 봄맞이 환경정비(2019.04.26.)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1699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5/27 16:36

지난 4월 26일, 문화체육본부 한울 봉사자 25명은 서대문구에 위치한 ‘구세군 두리홈’을 방문하여 봄맞이 환경정비 기술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하나가 둘이 되고 둘이 하나가 된다는 뜻의 ‘구세군 두리홈’은 모자보호시설로 지역사회 한부모가족 주거지원 사업 및 공동육아방을 개설?운영함으로써 미혼모의 자립과 사회적응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는데요~ 2017년 아기 돌봄이 봉사를 시작하여 2018년에는 노후시설 보수 기술봉사를 실시하였고, 올해는 문화체육본부 전문인력들의 도움으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인 전기시설의 점검 교체 작업과 보호시설 가정 내 도배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처음 도전해 보는 도배 봉사인지라 내심 많은 걱정을 하였지만, 노련한 직원들의 도움으로 여럿이 힘을 합쳐 작업을 완료하였고, 이를 통해 도전해서 안 되는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기업에서도 많이 봉사활동을 하러 오지만, 대부분 물품 후원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성과 어린 아이들이 생활하는 곳이라 보수가 필요한 곳이 많은데, 저희 한울 봉사자의 노력이 복지관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시설 담당자분의 이야기를 듣고 올해도 뜻깊은 봉사가 되었음을 느껴 매우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서울시설공단의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