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봉사활동후기

  1. 홈
  2. 공단소개
  3. 사회공헌
  4. 봉사활동후기
활동후기 게시글 내용
마장동 골목 환경개선 벽화그리기 봉사활동(2019.06.04.~06.05.)
작성자 총무처 조회수 3200
등록 부서 경영전략본부
등록일 2019/07/05 13:59

지난 6월 4일, 서울시설공단 한울 봉사대는 마장동 골목 분위기 재조성 및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장동 주민센터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동명초등학교 인근 골목에서 진행되었으며, 이 곳은 노후 담벼락으로 인해 골목 분위기가 어둡워 보행자 위험 발생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이에 벽화 전문 단체인 ‘거리의 미술’과 공단 봉사자가 힘을 합쳐 벽화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벽화작업은 더운 날씨 탓에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마을 주민분들께서도 흔쾌히 협조해주셨습니다. 첫째 날은 벽 청소 및 바인더칠, 배경채색 등 기초작업을 진행했고, 둘째 날에는 스케치 및 캐릭터 채색, 마감 채색 등 마무리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벽화를 완성하기까지 수백 번의 덧칠 작업이 필요했기에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고 체력적으로도 힘들었지만, 모두가 힘을 합쳐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멋진 벽화가 완성되었고, 주민들은 벽화덕분에 골목 분위기가 환해졌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오늘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 주민분들께 행복한 순간을 선물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의 우리이웃의 안전을 생각하는 나눔 활동은 계속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총무처
담당팀 :
총무팀
전화 :
02-2290-622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