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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콜택시 배차때문에 중요한 일정에 맨날 늦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장애인콜택시에 기능이 두가지가 있는데 예약콜과 바로콜이 있습니다.

3/4일 오전9시에 대학교 수업이 있어서 3/3일 오전 8시에 다음날 3/4일 오전 8시 예약을 신청해놨습니다.
그런데 콜택시가 8시가 지나도 연결이 되지않고 계속 마음 졸이며 콜택시가 연결되길 기다렸습니다.
목적지까진 20분정도 걸리는데 8시45분에 차가 도착하여 개강 첫날부터 지각을 하였습니다.
분명히 예약콜은 하루 앱과 전화를 통해 제한을 두어 신청자를 받게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신청하기위해 경쟁이 심합니다. 예약콜을 성공했는데 원하는 시간에 오지않으면
예약콜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예약콜이면 예약콜에 맞게 원하는 시간에 되야합니다.
이런 부분에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바로콜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3/5일 9시에 수업이 있어 아침6시52분에 바로콜을 신청해놨습니다.
8시에 부근대기가 2명이어서 오늘은 지각을 안하겠구나 안심했습니다. 그러나 8시40분에 연결이 되고 결국
지각을 했습니다. 오늘뿐만이 아니고 평소 병원을 가거나 약속된 장소에 가거나 할때 제대로 연결된 적이 드뭅니다.
홈페이지에 평균 대기시간이 57분이라 쓰여있는데 전혀 57분안에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들이 많은데 장애인콜택시 증차나 그날그날 교통상황에 따라 최대대기시간을 알려주셨음좋겠습니다.
콜택시가 연결이 잘되서 장애인의 교통편의가 더 나아지기를 요청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콜택시 배차때문에 중요한 일정에 맨날 늦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3.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으로 인해 불편함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현재 공단에서는 법정대수 430대를 초과한 437대의 특별교통수단(장애인전용 개인택시 50대 별도)을 운영하고 있으나 수요 대비 공급의 부족 및 도심 교통정체 등으로 인해 대기시간이 평균 58분(2018년 기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인 차량 증차(’19년 하반기 45대 증차)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용수요의 분산을 위해 비휠체어 이용자 대상 바우처 택시 확대 운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단에서는 기간제 운전원 확대 운영(170명) 및 시스템 고도화 등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현재 기술적 한계( 노선 미정, 수요의 집중, 도심 교통 정체 등)로 인해 정확한 대기시간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건의하신 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 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3. 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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