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개인파트 기사님의 불친절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평소 저희 아이는 치료실에 다닐 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낮에 주로 활동지원선생님과 함께 장애인콜택시로 이동하는데 얼마전 활동지원선생님께서 속상한 표정으로 저에게 콜택시 이용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이렇게 게시글을 남깁니다.

보통은 정규기사님이 오시는데 가끔은 개인택시 파트 기사님이 운행하시는 택시가 배채될 경우가 있습니다.

정규 기사님께서는 장애이해 교육을 받으셨는지 대부분 친절하신 편이신데 몇몇 개인 택시 파트 기사님께서는 장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자폐장애인인데 자폐장애인들의 특징 중 하나로 차 안에서 의미없는 소리를 내거나(운전에 방해될 정도의 큰 소리는 아님) 창문을 손가락으로 그림그리듯 만지며 감각을 느끼는 행동을 합니다. 물론 활동지원선생님께서는 늘 조심을 시키시며 택시에 뭐라도 묻을까 물티슈로 하차시에는 꼭 닦고 내리십니다.
그 날은 개인파트 택시 기사 분이셨는데 아이가 그런 행동을 하니 뭐라고 아이에게 화를 내면서 활동지원선생님 마음을 불편하 하셨다고 합니다. 게다가 아이를 준비시키고 나오는데 시간이 걸려서 잠깐만 기다려 달라고(절대 10분을 넘지 않고 5-8분 정도 였다고 하심) 정중히 부탁 말씀드렸더니 어찌나 재촉을 하면서 마음을 불편하게 하셨다고 합니다.
이렇다면 일반택시랑 다른게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 밖에 없지 않습니까?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이유가 요금도 있지만 일반택시 보다 장애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있기에 좀 더 편한 마음으로 이용하고 싶은 이유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개인파트기사님들에게 장애이해 교육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이 곳에 차 번호를 남기고 싶지만 그렇게 까지는 안하겠습니다.

그 분들이 월급제가 아니라면 제도 개선을 통해 서비스가 좀 더 개선되길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개인파트 기사님의 불친절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9.01.3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현재 공단에서는 보다 많은 고객을 모시기 위해 특별교통수단과는 별도로 개인택시 사업자 50명과 협약을 맺어 운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친절하게 이용시민을 모시기 위해 협약대상자 선정 시 장애인 가족,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 등을 우대하고, 장애인식 개선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나 일부 미흡한 언행으로 불편함을 드렸습니다.
향후 앱을 통해 수집한 개별 운전원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활용하여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 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3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