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78마 1415 기사님 길찾기 어려우셨나요? 저도 초행길이었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장애인 콜택시를 자주는 아니지만 꼭 필요할때 애용하는 이용자입니다.
우선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하오나, 오늘 예기치 않은 기사님의 불친절한 응대에 대해 긴히 드릴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이런글을 적는 것이 저에게도 그리 좋은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적지 않자니 그 기사님께서는 저 아닌 다른 이용자분께도 똑같이 하시지 않을까,

그리고 앞으로 기사님이 저에게 재배차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로
용기를 내어 이글을 씁니다.

저는 첨부한 사진에서 보시다 싶이 오늘 오후 12:11분경 서림동에서 관악구 문화도서관 쪽으로 오는 차를 배차받았습니다

(출발지가 관악구 문화도서관이었고 도착지는 저희 자택입니다)


차량 번호는 78마 1415 입니다. 기사님 성함도 보았는데 존함까지 적나라하게 밝히지 않아도 충분히 어느 기사님이신지 파악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여 존함은 밝히지 않겠습니다.

저도 도서관쪽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도서관 안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차를 불렀고
기사님이 배차 전화를 하심과 동시에 위치를 문의하셨는데

저도 길 설명을 잘하는 편이 아니어서 구내식당 사장님께 위치설명을 부탁드렸습니다.

위치 설명을 하는 과정에서 총 두번 통화를 하였는데 첫번째 통화에서 구내식당 사장님을 바꿔드리고 끊었고


두번째 통화에서도 제가 설명을 하려하는데,이미 그때부터 장콜기사님의 어조가 매우 언잖으셨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택시 이용이 필요했기에,

다시 한번 구내식당 사장님께 도움을 요청하고 기사님을 만나 차를 탔습니다.

기사님께서 경사로 위에 있는 저를 보았고 구내식당 사장님도 보고서 기사님께 이리로 올라오셔서 차를 대시면 된다고 손짓하셨으나

기사님께서는 멀뚱히 보시다가 차에서 한번 내리시더니 경사판을 내리시려다가 다시 차에 타셔서 그제서야 제가 있는 경사로 위로 올라오셨습니다.

그러던 중 도서관을 방문하시려는 지나가던 어르신께서도 "저 기사양반 왜이렇게 성났어?"라는 말씀을 하셔서 제가 신경안쓰셔도 된다고 아무일도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기사님의 불친절이 느껴졌는데 막바로 따져묻진 못하고 여기가 찾기가 어려우셨냐고 여쭈어 보니 저에게 아니 사람을 무슨 숨박꼭질 시키는 것도 아니고." 라시며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저는 제가 길 설명을 잘 못해서 여길 더 잘 아시는 식당사장님을 바꿔 설명을 드린건데 저에게 이렇게 역정을 내시면 안된다.고 하니


그 식당사장님께서 길 설명하실때 씩씩대셨다고 하시면서 "내가 장콜 이일을 5년했고 내 나이가 몇인데 그 사람한테 씩씩거림이 섞인 설명을 들어야 되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제가 답변하기를 저도 통화할때 같이 있었는데 사장님이 씩씩거리신게 없었다. 잘 설명해주신다고 설명해주셨는데 언잖으셨냐 .

그런데 그런 화를 저한테 내시는건 아니시지 않냐 니까

기사님께서 날씨도 덥고 짜증스럽고 운전하는데 스트레스가 되니 그만 말씀하자고 하셔서

네 알겠습니다. 하고 그 뒤로 차에 타 조용히 집까지 와서 이렇게 민원글을 씁니다.

그 기사님을 아 그냥 더워서 짜증이 나셨고 길 설명 듣는게 언잖으셨구나 하고 말수도 있지만

반대로
제가 그냥 말아버린다면 다른 장애인들도 저와 같은 응대를 받지 않을까 하여 이글을 올리고

저는 앞으로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함에 있어 해당 기사님의 배차를 받지 않을 수 있게 해 주시기를 간곡히 바라며 이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장애인 콜택시가 있는것도 감사하고 탈 수 있는 것도 감사하지만 저희도 이용자로서 이런 불친절에 대한 호소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귀기울여 주실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78마 1415 기사님 길찾기 어려우셨나요? 저도 초행길이었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7.0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운전원에 대해 개별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말씀하신 것과 같이 배차 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향후 모든 운전원에게도 사례 교육을 실시하여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7. 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복 희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