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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 정기콜 제도 내부규정 개선요구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저는 뇌병변 장애1급인 장애우를 돌보고있는 장애인 활동보조인 김OO 입니다.귀공단의 장애인 콜택시를 정기콜로 등록하여 이용하고 있슴니다만, 이용중 불편함이 있어서 관련제도를 개선해 주십사고 민원을 합니다.
다름이아니고 2018년 6월25일16시20분에 강서 뇌성마비 복지관에서 서울재활 병원 별관까지 정기콜을 접수하고 대기하든 중 배차시간이 지연되어 치료개시 시간인 15시27분까지 배차가 지연되어 콜센터 직원과 통화하여 목적지 변경을 요구 하였으나 정기콜 이기때문에 불가하다 하여 부득이 정기콜을 취소하고 바로콜로 재접수하여 18시29분에 마포구상암동 에위치한 차량을 배차를 받아18시58분에 승차하여 19시55분에야 귀가할수 있었슴니다.콜신청후4시간28분이 소요되는 불편을 겪게되었슴니다.콜신청후 배차받아 승차 하기 까지도3시간31분이소요되었슴니다.귀공단의 정기콜 운영목적도 이용자의 편익을 도모키 위함인줄로 이해되나 목적지 변경을해주지 않음으로 인하여 위와같은 불편을 초래케 되었으며,콜센타직원의 내부규정이란 이야기도 이용자와의 약관을 문서화하여 교환한것도 아닐뿐더러목적지 변경에 관한 사항도 귀사 의 홈피에서도,바로콜 경우 외에는 정기콜에 대한 내용을 찾아볼수가 없군요. 명문화되지도않은 내부규정을 고집 하지말고 운영의 묘를 살려서 이용자의 편익을 고려하는 제도 개선을 강력히 요구 합니다.

귀공단의 발전 기대하며 이만 줄입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정기콜 제도 내부규정 개선요구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이정희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8.06.2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확인 결과, 6.25.(월) 14시 20분 정기접수를 신청하셨으나 앞선 대기자가 많아 15시 24분에 배차되었으며 목적지 변경을 요청하셔서 규정상 불가함을 안내하고 바로콜로 접수하시도록 하였습니다. 이후 15시 27분 바로콜로 접수하여 18시 28분에 배차 되었으며 18시 58분에 승차, 19시 50분에 하차하셨습니다.
정기접수 시 목적지 변경이 가능하도록 규정을 개선해달라는 건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장애인콜택시의 접수 방식은 크게 세 가지로 바로콜(원칙), 전일접수, 정기접수입니다. 이 중 말씀하신 정기접수는 치료, 재활, 통학 등의 목적으로 동일시간, 동일 출발지 및 목적지로 이동하는 고객의 신청을 받아 별도의 전화 없이 사전 접수하는 제도로, 같은 조건이라면 바로콜 보다 빨리 배차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장애인콜택시 설립 취지에 맞춰 목적제한(치료,재활, 통학 등)을 하고 있기 때문이며 건의하신 것과 같이 정기접수의 목적지 변경을 허용할 경우 다른 목적 이용을 위한 악용 등 상대적으로 바로콜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하게 되므로 시행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덧붙여, 정기접수 시 출발지 및 목적지, 시간변경이 허용되지 않음을 홈페이지(이용기준)에 공지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공단에서는 장기대기자 저감을 위해 기간제 운전원 확대 운영(’17년 142명→’18년 170명) 및 취약시간대 집중 투입, 장기대기자 전담 운전원(상담원) 확대운영, 최적거리 차량 배차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이정희)로 문의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6. 2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복 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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