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돌발 상황 시 대처에 문제가 있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탁OO
답변관련 메일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장콜을 이용하는 휠체어 장애인 탁OO 입니다.
돌발상황이 생겼을때 콜택시 기사분과 센터의 문제점을 제기합니다.
지난 일요일 (12월3일) 78마1308 기사님 차가 연결이 되어 저희집 앞에 도착하였다고 연락이 와서
탑승하려고 내려갔습니다.
휠체어 리프트가 올라갔지만 자동차 안으로 진입이 되지않아 계속 기계음만 들리고 정지상태가 되었습니다.
이때 기사분께서 가끔 이런상황이 발생한다고 하시며 밀면 들어간다고 계속 밀었지만 진입이 안되었고 다시 또 내려왔다가 시도하기를 여러번 반복하였습니다. 자그마치 20분동안 입니다..
제가 차가 고장난것 같으니 빨리 다른차를 연결 해달라고 했더니 될수도 있다면서 계속 시도를 했습니다.
저는 날씨가 추운 겨울에 이게 무슨 상황이냐며 수동으로 작동해달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자 기사분께서 수동으로 작동해본적이 없어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수동작동하는 방법을 안배웠습니까?라고 얘기했지만 배우긴 했지만 어떻게 하는지 잊어버려서 모르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참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콜센터에 연결을해서 추위에 오랜시간이 지났으니 빠른 배차를 요청하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기사분은 이런건 고객이 전화해야되지 않냐고 어이없는 말씀을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기사분이 할일과 고객이 할일이 분명히 정해져있는데 제가 고장을 신고한다고 콜센터에서 인정을 하겠냐고 말했더니 기사분께서 그렇긴하네요 라며 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콜센터에서 바로 근처에 차량이있다고 연결을 해주겠다고 대답했답니다.

제가 추위에 계속 기다리다가 콜센터에 전화해서 차량연결을 물어보니, 콜센터 직원분이 말씀하시길 차량고장 신고는 들어와서 주위에 다른 차량 기사분을 알아봤지만 기사분께서 점심드시러 가실 시간이라며 승차 거부를 한 상태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대기차량이 7대가 있으니 더 기다리라는 어이없는 답이왔습니다.
이미 이 겨울 도로변에서 있는 시간이 40분이 넘어갔고 추위에 나중에 몸이 급격히 안좋아져서 콜택시를 취소하고 이 문제를 민원을 넣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때부터 감기몸살이 와 사나흘을 누워있다 오늘에서야 일어나 민원을 제기합니다.
확실한 조사 후에 명쾌한 대답을 기다리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돌발 상황 시 대처에 문제가 있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12.1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 시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해당 운전원 확인결과 신속한 정비 후 시민님을 모시고자 하였으나 차량정비에 익숙하지 못하여 시간이 다소 소요되었고 이로 인하여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특장장비에 대한 응급조치는 입사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전원 매뉴얼을 배부하고 있으나, 운전원 교육 시 특장장비 고장 시 대처방법 및 정비 등에 대해서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차량고장으로 인하여 재 접수하게 될 경우 신속한 배차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해당운전원은 관리팀에서 특장장비 고장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빠른 쾌유와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12. 11.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