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청계천 벤치주변 잡초제거
민원분야 청계천 작성자 전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오늘도 즐거운 기분에 청계천 산책에 나섰으나 돌아 올 때는 아주 불쾌한 기분이었습니다.
보행자전용 산책로를 통행하는 자전거들 땜에~

청계천 하류부 북쪽 산책로에 설치되어 있는 벤치 주변의 잡초가 전혀 제거되지 아니하여 벤치에 앉아쉬기가 어렵습니다. 청계천 하류부에는 주로 나이 드시분들이 산책하고 있고, 그 분들이 중간 중간에서 쉴 수 있는 시설로 벤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벤치 주변의 잡초들이 전혀 제거되지 아니하여 접근이나 쉬기가 곤란합니다. 청계천 산책로 전체의 잡초를 제거하려면 많은 비용과 예산이 필요할 것이나 벤치주변의 잡초 제거는 1인 1일로 충분하고, 그 비용도 많이 들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지 아니하면 청계천의 청소를 하시는 분이나 순찰하시는 분을 통하여 하루에 조금씩 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벤치주변의 잡초만이라도 쉬급히 제거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자전거통행과 관련하여 청계천 남쪽에 자전거 통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북쪽으로 진입하시는 자전거 운전자들로 하여금 남쪽으로 유도, 안내하고, 청계천 하류부 북쪽 산책로는 보행자 전용이므로 자전거 운전자의 진입을 막고, 진입한 자전거 운전자를 상대로 계도, 단속하여 주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청계천 벤치주변 잡초제거
처리부서 청계천관리처 처리담당자 김도윤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8.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 지난 8월 9일 건의주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청계천은 생태하천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생태적인 훼손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보시기에 조금 정리가 되어 보이지 않는 이유도 공원과 달리 물리적이고 인위적인 예초 등을 최소화로 하고 있기 때문일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구간은 시민들이 앉아 쉴 수 있는 벤치 주변인 점을 감안하여 금주 내로 현장 작업반을 통하여 예초 작업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청계천 내 산책로는 폭이 협소하여 자전거 이용시 자전거와 보행자 간 충돌의 위험이 있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일부 자전거 전용도로를 제외하고는 자전거 이용을 금지하고 이에 대하여 단속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랑천 합류부 좌안(북쪽)에 자전거 진입 및 이용을 금지하는 안내판을 설치하여 안내하고 순찰 중 발견 즉시 우안 자전거 전용도로(남쪽)를 이용하도록 유도 및 계도 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랑천부터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청계천 좌안 산책로(북쪽)로 무단 진입하면서 보행 시민들께 불편을 끼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향후 순찰 및 단속 등 행정지도 활동을 강화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청계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답변과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설공단 청계천관리처 생태팀 은광현(잡초제거, Tel.2290-6852), 운영팀 김도윤(계도관련, Tel.2290-713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청계천을 이용하시고 청계천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주신 시민님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리며 가정에 항상 웃음꽃이 피어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8. 10
서울시설공단 청계천관리처장 김태임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