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택시 전일접수제 이용문의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27개월된 아기( 뇌병변 1급)를 둔 아빠입니다.
아이를 재활치료를 위해 입원할수 있는 병원이 없어 이번에 통원치료를 매일 아침 중랑구에서 상암동 넥슨 어린이병원으로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할려고 합니다.
문제는 콜택시 전일접수제라는게 있는데 이용대상을 뇌병변, 지체 장애 1급으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한정되어 있어 유모차를 휠체어 대용으로 쓸 수밖에 저희는 전일접수제를 이용 할 수가 없습니다, 휠체어 뿐만이 아니라 부득이하게 맞는 휠체어도 없을뿐더라 몸을 가누지 못하는 아이가 휠체어를 타는게 매우 어렵습니다.
저희같이 유모차로 이동할 수밖에 없는 아이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전일접수제는 휠체어만 유독히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용대상에 휠체어말고도 유모차도 이용할수있도록 이용대상을 변경 요청 드리고자 힘없는 장애인 아이를 둔 아빠가 글 올립니다.
바로콜을 이용하면 아이 치료시간에 맞게 움직이기가 매우힘듭니다. 전일접수제도 유모차가 이용할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택시 전일접수제 이용문의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8.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시민님도 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시행 중인 전일접수제는 7시, 8시, 10시 출근차량을 이용 전일 각 시간대 이후부터 접수를 받아 배차하는 제도로 해당시간 출근차량이 한정되어 있어 장애인콜택시 이용대상 중 보행 및 대중교통 이용이 좀 더 어려운(중증인)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 및 뇌병변 1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장애인콜택시 이용고객 개개인의 장애상태를 판단할 수 없어 휠체어 이용여부를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휠체어 이용여부는 장애인콜택시 이용대상 여부에도 중요한 기준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유선상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용의 원활을 위하여 일부 장애유형의 경우 휠체어 이용 또는 보호자 동반 등 제한사항을 두고 있으며, 호흡 2급, 정신 1~2급, 지적 2급, 복합 1~2급 장애의 경우 휠체어 이용시에만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열차 또는 비행기를 예약하신 고객, 병원 예약이 되어 있는 고객 등 많은 고객들이 전일접수를 원하고 있으나 이용기준에 부적합하여 이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일접수제 대상을 유모차까지 확대할 경우 접수대상의 증가로 인하여 접수에 어려움이 발생하게 될 뿐만 아니라 앞서 말씀드린 이용대상기준에도 영향을 주게 되고 이용대상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어 결국 대기시간 증가 및 이용이 원활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한정된 차량으로 인하여 도움을 드리지 못한 점 사과의 말씀과 이해를 부탁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8.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