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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장애인콜택시 운전자 교육 안하시나요??(최동화운전자)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안OO
답변관련 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저희 아빠는 뇌병변 장애 1급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이용하시고 저희집에 가끔오실때마다 콜택시를 이용하는데 제가 애기를 봐야해서 제가 예약하면 아빠가 혼자 타고 오시곤 했습니다
평소처럼 7월9일 14시쯤 마포 신수동에서 김포저희집으로 오는 차를 예약해서
기다리고 있었고 여느때처럼 차가 연결됐고 망원동에서 출발한단 전화가 왔고 운전자에게 아빠가 집앞에 나와 기다리고 계신다고 얘기를 미리 해뒀습니다
몇분후에 운전자한테 도착했다는 전화가 오면서 불쾌한 일이 시작 됐습니다
최동화운전자가 도착했습니다 라는 전화를 했고 제가 아까 아빠 나와 계신디고 했는데 안보이시냐는 대화중 그냥 전화를 뚝 끊어 버리는 겁니다
이상하다 해서 다시 전화를 했더니 만났습니다 하면서 또 끊어 버리는겁니다
그래서 또 전화를 해서 왜 전화를 뚝뚝 끊어 버리냐 했더니 만나서 만났다고 얘기한거다 뭐라뭐라 하길래 얘기하고 있는데 전화를 끊은것에 대해 그것도 두번이나 전화를 다시 걸었는데도 계속 끊은것에 불만을 얘기하니 분명히 "아이고 죄송합니다"
그러더니 전화를 또 끊어 버리는 겁니다
와씨!!!
혼자오시니 잘 부탁하고 내리면 아파트저희동입구에 턱이 있으니 좀 밀어달라고 전달을 하려고 했더니 몇번을 끊어 버리고 이게 뭡니까??
여기는 일반인이 타는 개인 택시,지장사가 아니라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이용하는 그것도 시에서 운영하는 곳 입니다
운전자에기본 교육 안하시나요?? 서비스 교육없나요??
저는 이것도 하나의 서비스업이라 생각합니다 무슨 친절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매너는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그렇게 자기 맘대로 할꺼면 개인장사를 하시던지 막할꺼면 그냥 그만두시던지 보호자한테 이정도면 장애인분들한테는 어떻게 할지 누가 압니까??
그래서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이런상황을 이야기하고 통화를 해야 겠다고 하니 최동화운전자는 제가 아무말을 하지 않아서 그냥끊었다고 본인은 전화할수 없다고 거짓말을 하더군요
운전자번호로 된 전화는 녹음 안되지요? 그러니 거짓말을 하겠지요..제가 아무말도 안할거며 뭐하러 몇번을 전화를 했겠습니까??블랙박스에 혹시 이상황이 녹음 됐을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누가 거짓말을 하는건지!! 제가 아무말을 안했는지 그운전자가 지말만하고 얘기중에 똑똑 끊었는지
더 큰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택시 카드결제 내역이 뜨고 평소와 달리 한참이 지나고 아빠가 들어 오시길래 왜이리 늦었냐고 여쭤보니 너 그여자하고 싸웠냐고 물어 보시며 저희집은 109동인데 앞동인 107동에 내려 줬다는 겁니다
그래서 109동이라고 얘기하지 그랬냐고 여쭤보니 얘기 했는데 저쪽에 사람이 있고 복잡하고 이런저런애기하길래 둘이 싸운거 같아서 알았다고 했다는겁니다
저희 동이 109,107 이렇게 두동이 입구에서 제일 안쪽에 있는데 차안에서 몇동이냐 물어 봐서 안쪽까지 들어왔을텐데..왜 원하는, 말하는 곳에 내려주지 않고 지편한곳에 내려주는 건지? 그리고 어떤이유든 실수든 잘못내려줬으면 지가 휠체어를 밀어서 목적지까지 데려다 줘야하는게 맞는거 아닙니까?
그래서 결국 아빠는 혼자 수동휠체어를 밀어서 109동앞에왔고 거기서 누군가가 지나가기를 기다렸다 도움을 요청해 들어 오셨다 했습니다
지금 이글을 보시는분의 부모님이 이런상황이었다면.. 어딴 심정이 었을까요??
제가 얘들보느랴 나갈수도 없는데 몸도 불편하신분 혼자 오시라 하는것도 미안한데 이런 대접까지 받는다면 그것도 이런분들이 이용하라고 만들어 놓은 곳에서 이딴 대우를 받는다면 어떠시겠습니까??혼자 수동휠체어를 밀고 올때 아빠 심정은 어땠을까요? 휠체어 한번 밀어 보셨나요?혼자 밀라면 엄청 힘듭니다
그것도 병원바닦같은곳이 아닌 그냥 땅바닥은 더힘듭니다
아직도 그장면이 떠올라 마음이 아픕니다
이번에는 어떤 거짓말을 하실지 궁금하네요!!
블랙박스 음성은 들리나요?? 이번에도 107동이라 해서 거기에 내려 줬다 했다고 거짓말할껀가요??
음성지원이 안된다면 영상은 뚜렷한가요??
9동과 7동의 입모양이 다르니 확인이 될까요?
너무 화가 납니다
담당자님..이부분 확실히 정확히 짚어주세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콜택시는 몸이 불편한 장애인 그것도 중증에 1,2급분들만 이용하시는 차입니다
전 비장애인이라 따박따박 따질수나 있지! 말을 못하시거나 몸이 정말 불편하신분들이 이렇게 당했다면 그분들은 그냥 참고 넘어 갔어야만 했을겁니다
만약이지만 이런 식으로 계속 근무한다면 오늘같은일이 정말 처음이고 오늘만의 실수 였을까여??
이 일이 해결될때까지 시청이든 장애인 단체는 인권위원회든 어디든 도움을 요청할것입니다
담당자님 꼭 유선으로 처리사항 연락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 운전자 교육 안하시나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채석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17.07.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운전원의 다소 미흡한 응대로 인하여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7월 11일 유선상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운전원 확인결과 고객님 하차상황에 대해서는 다소 의견이 달랐으나, 통화 중 전화를 끊은 부분은 통화가 끝난 것으로 오해하여 발생한 상황으로 해당 운전원 뿐만 아니라 운전원 교육시 전달하여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 채석진)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이 있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 7. 1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용 노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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